[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광고 계약을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아이유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첫 장기 모델이 되었다.우리금융은 전 연령층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고객 곁에 함께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를 발휘해 광고 계약을 연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아이유는 처음 선보인 캠페인부터 'I+YOU=우리'라는 콘셉트으로 브랜드와 돋보이는 연결성을 보여줬다. 모델과 브랜드 간의 높은 연결성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져 지난 3월 진행한 한국리서치 조사 결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개그우먼 홍현희가 배우 고민시에 이어 색조 화장품 브랜드 메리쏘드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메리쏘드는 '뷰티의 새로운 메소드를 제안한다'는 브랜드 카피를 내세워 다채로운 색상과 텍스쳐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다.23일 메리쏘드에 따르면 이번 메리쏘드X홍현희 광고는 '쉽고 새로운 METHOD'라는 키타이틀을 내세워 홍현희만의 직관적이고 유쾌한 화장법을 쉽게 풀어내 화장에 고민이 많은 2030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해당 영상은 이달 24일에 컨투어링 광고를 시작으로 만나볼 수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임영웅이 홍삼 브랜드 정관장 신규 모델로 발탁됐다.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신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KGC인삼공사는 임영웅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 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또 임영웅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하세요'(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로 대표되는 메시지도 고객의 건강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정관장의 지향점과도 부합한다고 덧붙였다.임영웅은 오는 24일 온에어 예정인 브랜드 TV CF를
중국계 이커머스인 ‘C커머스’가 초저가를 앞세워 국내 유통 생태계를 뒤흔들고 있다. 경기 불황에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은 초저가 상품에 환호성을 지르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이들의 무차별 공세가 기존 시장 질서를 크게 와해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한다. 명암이 공존하는 C커머스의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세 차례에 걸쳐 집중 조명한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알리)의 ‘1000억 페스타’ 행사가 대성황을 이뤘다. 타임세일로 선보인 딸기, 바나나, 망고, 계란, 한우 등의 신선식품이 시작 10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9일 농협생명은 대고객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메트라이프생명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채용과 연계한 해커톤 대회를 열고 IT인력 채용에 나섰으며 KB손해보험은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를 모델로 한 새 TV광고를 론칭했다.◆농협생명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농협생명은 지난 28일 대고객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회사에 따르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은 기업의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 등을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델 이효리의 두 번째 브랜드 광고이자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한 풀무원은 최근 관련 광고 조회 수가 532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풀무원의 유명 광고모델 기용은 창립 39년 만에 처음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의 새로운 광고는 신제품인 한입 쏙 두부텐더 홍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부텐더는 ‘결두부’
#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에서 불거진 이슈를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재계서열 6위인 롯데그룹에 큰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그룹 성장 방식이었던 인수합병(M&A)을 과감히 버리겠다고 ‘깜짝 선언’했기 때문인데요. 이는 장기간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계열사마다 매각 내지 고강도 구조조정에 나서겠다는 신호로 해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가수 임영웅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하나금융이 임영웅을 모델로 섭외한 이유는 세대와 성별을 초월한 인기 때문이다.실제 하나은행의 공식 SNS 채널에선 지난 15일부터 새로운 광고모델을 예고하는 1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주인공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1시간도 채 안돼 댓글 창에는 임영웅과 하나금융의 만남을 축하하는 수백 여개의 댓글이 달렸다.영상도 공개 5일 만에 100만뷰를 넘어서며 금융회사 동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다.하나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아시안컵에서 발생한 이강인 선수의 돌발행동이 일파만파 불거진 가운데, 그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업체들까지 불똥이 튀고 있다. 다만, SPC그룹은 이강인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과 계약한 것이라며 이번 논란과 선을 그었다. 19일 SPC그룹 관계자는 이강인 논란과 관련해 “생제르망과 (홍보 마케팅) 계약을 했고, 이강인 선수와의 별도 계약은 없다”며 “개인과 스폰서십을 해야 (광고 모델) 수정을 검토할지 결정할 수 있는 문제”라고 말했다.앞서 SPC그룹은 지난해 11월 프랑스 인기 축구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공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가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고 있는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과 후원 재계약을 했다고 16일 발표했다. KT는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대회 최우수선수상 격인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과 첫 후원 계약을 맺고 그해 ‘당신의 초능력 KT 5G’라는 광고모델로 이강인을 기용했다.이후 이강인 지난 6년간 KT 광고모델로 상품·브랜딩 홍보, 고객 프로모션 등에 나섰으며 지난해 출연한 광고는 누적 조회수 약 3700만회를 기록했다.KT는 오는 19일 이강인과 프랑스에서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2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에 선정됐다.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광고 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고 밝혔다.또 김연아(6.9%), 공유(6.1%), 손흥민(3.7%), 유재석(3.3%)이 뒤를 이었다.한편 이번 조사에서 새해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운동하기·다이어트하기·건강 관리하기'(67.3%)와 '재테크하기·저축하기'(58.2%)라는 답변이 1·2위를 차지했다.이어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해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요금 인상에 나서자, 토종 OTT도 가격 올리기에 동참하는 모습이다. '티빙'이 가장 먼저 인상 대열에 합류한 상황에서 이제 시장은 '웨이브'와 '왓챠'의 움직임을 주목하고 있다.국내 1위 OTT인 넷플릭스는 지난 2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구 구성원이 아닌 다른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는 구독자에게 1명당 월 5000원을 받겠다고 공지, 국내에서도 공유 계정 단속에 나섰다. 프리미엄 계정(1만7000원)은 최대 2개, 스탠더드 계정(1만3500원)은 1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제품인 ‘칠성사이다’가 올해 출시 73주년을 맞은 가운데 지난 7월 말까지 누적판매량이 250㎖ 캔 기준으로 360억캔을 돌파했다.한 캔당 높이가 13.3cm인 점을 고려한다면, 360억캔을 연결한 길이는 지구 둘레(4만㎞) 120바퀴, 지구와 달 사이(38㎞) 왕복 6회, 롯데월드타워(555m) 880만채를 쌓은 것과 같다.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의 장수 비결로 높은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 감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스토리,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유의 가치를 꼽고 있다. 특히 회사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우리은행은 18일 가수 아이유에 이어 배우 주현영도 모델로 발탁했다.우리은행은 주현영 특유의 유쾌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MZ고객에게 통할 것으로 기대했다. 새롭게 제작한 광고영상에서도 유머와 정보를 함께 담았다. 3편의 영상은 각각 사극, 뮤직비디오, 리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됐다.첫 번째로 선보이는 '쩐셀럽 매월이'편은 우리은행 직장인 특화 서비스인 우리직장인셀럽의 셀럽(Salary Up+Celeb)’ 단어를 조선 시대 세계관으로 재해석해 ‘세상 세+사랑 럽’으로 표현하며 주현영이 매월 다양한 혜택을 나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5인조 걸그룹 ‘뉴진스(NewJeans)’를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진스는 앞으로 1년 동안 현대백화점면세점 전속 모델로 활동해 각종 광고와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의 광고모델 선정 배경으로 높은 인지도를 꼽았다. 뉴진스는 데뷔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K-팝의 차세대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소비와 경험에 민감한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했다.특히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관광을 허용하는 등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