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 포인트백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1000일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했고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FT)가 2024년 첫 번째 정규 세트인 '먹물 우화'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REQUIEM:안식의 서곡'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엠엔비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게임업계가 설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준비했다. 넥슨은 설명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에서는 12일까지 버닝 이벤트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황금 복주머니 찾기 참여권'은 매일 접속 및 플레이 횟수에 따라 기본 보상과 함께 지급되며,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1장씩 최대 5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서든어택'은 14일까지 매일 정해진 시간에 게임 접속 시 '오드아이A 세트 영구제', 'MP7 아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엔씨소프트가 8일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연간 실적은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31%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유럽 135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2004억원, PC 게임이 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3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231억 원, 영업이익 165억 원, 당기순이익 440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 53%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30%, 8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44%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다.지역별 매출은 한국 2764억 원, 아시아 784억 원, 북미·유럽 331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5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모바일 게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6일간의 추석 연휴.하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시간 순삭'의 마법 속으로 빠져들 테니까. 게임속에서 명절이면 빼놓을 수 없는 윷놀이를 즐기거나,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도 있다. 할인 쿠폰을 챙기거나 박물관을 찾아 체험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28일 게임업계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넥슨 '윷놀이'·'강강수월래' 등 이벤트넥슨은 인기 게임 16종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달덩이 수집 이벤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웹젠의 'R2M'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표절했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1부(김세용 부장판사)는 18일 엔씨가 웹젠을 상대로 낸 저작권 침해 중지 등 청구 소송을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재판부는 "피고는 원고에게 10억원을 지급하라"며 "R2M 이름으로 제공되는 게임과 광고의 복제·배포·전송 등을 해서는 안 된다"고 판시했다.'R2M'은 2020년 8월 출시된 모바일 다중접속 임무수행 게임(MMORPG)이다. 엔씨는 R2M이 2017년 6월 출시한 '리니지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모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엔씨소프트의 실적 부진이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이란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10일 대신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해 경쟁사의 신착 출시로 매출 감소가 불가피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기존 38만원에서 21.05% 낮춘 30만원을 제시했다. 엔씨소프트의 전 거래일 종가는 26만2500원이다.전날 엔씨소프트는 올 2분기 4402억원의 영업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하락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1% 떨어진 35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난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402억원, 영업이익 353억원, 당기순이익 305억원을 기록했다.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30%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7%, 73%, 전년 동기 대비로는 71%, 74% 줄었다.지역별 매출은 한국 2851억원, 아시아 874억원, 북미·유럽 314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모바일 게임 매출은 2969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엔씨소프트의 기존 게임 매출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란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11일 대신증권은 기존 게임들의 빠른 매출 하락을 실적 추정에 반영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52만원에서 17.31% 낮춘 43만원을 제시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엔씨소프트의 전 거래일 종가는 38만7000원이다.전날 엔씨소프트는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7% 감소한 81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보다 큰 폭 감소한 수준이지만, 시장의 전망치인 472억원을 크게 웃돌았다. 같은 기간 매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엔씨소프트의 2023년 1분기 매출이 4788억원, 영업이익이 816억원, 당기순이익이 1142억원을 기록했다.엔씨는 10일 올해 1분기 실적 결산(연결 기준) 결과 매출이 4788억원, 영업이익이 816억원, 당기순이익이 1142억원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보단 각각 13%, 39%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72%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보다 6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에 비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전년 동기보다는 32% 줄었다.지역별 매출에서는 한국 3037억 원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스폰서 참여,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순백의 기사 브란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유니티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 다이아몬드 등급 스폰서로 참여한다. 5민랩이 '스매시 레전드'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지난 14일 실시했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UNSEEN'을 연다. 넷마블이 '모두의 마블'에서 가상 아이돌 그룹 '메이브'와의 협업 이벤트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3일 게임업계에서는 쇼케이스 개최, 신규 지역 추가 및 공개, 국내 정식 발매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바람의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천.지.창.조'를 지난 11일 성공적으로 마쳤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자사의 '포트나이트'에서 챕터 4 시즌 2 '메가'를 시작하고 미래 도시 '메가 시티'를 공개했다. 게임피아가 '베리어스 데이라이프』 닌텐도 스위츠 패키지 제품을 13일부터 국내 정식 발매했으며, 센서타워가 지난 한 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22년 한국 모바일 게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엔씨소프트의 2022년 매출이 2조5718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엔씨의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 2조5718억원, 영업이익 5590억원, 당기순이익 4526억원으로 나타났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올랐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49%, 14% 늘었다.4분기 실적에서는 매출 5479억원, 영업이익 474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67% 감소했다. 전년 동기보다 28%, 5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하락에 따른 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여성 포스팅 비중 공개, 투자 단행, 그래미 어워드 비디오 게임 음악상 수상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의 '히트2'가 2022년 국내 주요 게임사 8곳의 대표 PC MMORPG 게임 중에서 가장 높은 여성 포스팅 비중을 기록했고, 더벤처스가 '체프게임즈' 운영사인 '체프'에 투자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그래미 어워드'에서 '비디오 게임 음악상'을 받았으며,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이 모험 콘텐츠로 추가 적용했다. 엔씨소프트가 '퍼즐업: 아미토이'의 영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넥슨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설을 맞아 게임 이벤트를 연다.연휴 기간에 생길지 모를 이용자의 지루함을 해소할 예정이다.넥슨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히트2'는 설 연휴를 맞아 '히트 THE 장신구' 쿠폰을 비롯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22일 설 당일, 강화에 실패한 장신구를 복구하는 히트 THE 장신구 보상을 포함한 쿠폰 번호를 깜짝 공개한다. '한복 입은 나비를 찾아서!' 이벤트는 다음 달 8일까지 랜덤으로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