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연간 최대 할인행사인 ‘쓱데이’에서 매출 약 1조7000억원을 올렸다. 이는 직전 행사인 2021년과 비교했을 때 22% 증가한 수치며, 목표액이었던 1조5000억원보다 2000억원 초과 달성이다.신세계그룹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SSG닷컴은 2021년 행사 대비 31%, G마켓은 10%,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4%, W컨셉은 161%로 매출이 각각 증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계열사를 총출동시키는 쇼핑축제 ‘2023 쓱데이’를 일주일 앞두고 분야별 인기 브랜드와 상품들을 공개했다.7일 신세계그룹은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Awards)'를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의 국내 주요 제조사 상품들을 공개했다. 여기에 언더마이카, 디앤써 등 젊은 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와 로보락 등 온라인 인기 아이템까지 총망라했다.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 동안 심혈을 기울인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다. 고객들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11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의 광군제 등 전 세계적인 쇼핑 할인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 달 동안 빈틈없는 일정의 할인행사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이겠다는 청사진이다.특히 신세계그룹과 롯데그룹 등 ‘유통공룡’들의 멤버십 서비스 경쟁이 주목받고 있다.최근 신세계그룹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 고객 확대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반면, 롯데그룹은 유료가 아닌 무료 멤버십 서비스로 '엘포인트' 활용도를 높이며 고객 모객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신세계그룹의 SSG닷컴·G마켓 등의 온라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과 함께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핵심 계열사 혜택까지 늘린 새로운 유료 멤버십이다. 고객의 모든 일상을 신세계그룹에서 해결할 수 있게 설계하는 등 고객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다음 달 7일 자세한 가입 혜택과 클럽 로고를 발표할 예정이다.특히 신세계 유니버스 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신세계그룹이 31일부터 진행 예정이었던 쓱데이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신세계그룹은 다음달 11일까지 열 예정이었던 '2022 대한민국 쓱데이' 개최를 취소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총출동해 온·오프라인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 행사다. 이태원 참사로 인한 국가 애도 기간 선포로 행사 자제를 결정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어떤 말로도 형언할 수 없는 슬픔을 겪고 계신 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G마켓과 SSG닷컴이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30일 지마켓과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다. 두 행사의 개최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31일 0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2 포켓몬 몬스터볼 커버 패키지'를 20일 오전 10시부터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버즈2 포켓몬 몬스터볼 커버 패키지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핵심 아이템인 '몬스터볼'을 모티브로 제작한 버즈2 커버와 포켓몬 스티커로 구성됐다.몬스터볼 커버는 원형이지만 무게 중심을 고려한 설계로 안정적인 균형감을 더했으며, 커버에 포함된 포켓몬 스티커는 피카츄·파이리·꼬부기·뮤 등 총 11종의 포켓몬 중 랜덤으로 1종이 제공된다. 갤럭시 버즈 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2일 동안 진행된다.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신세계 그룹 편입 이후 처음 진행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쇼핑, 취향에 따른 멀티 채널 쇼핑을 통해 진정한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G마켓과 옥션은 올해 3만여 판매고객이 역대급 규모의 빅스마일데이 전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보락, 로레알, 농심, 제과3사, 휠라, 리바트 등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신세계 그룹이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SSG닷컴이 '아트&크래프트' 전문관’을 신설했고 신세계백화점이 메타버스로 온·오프라인 융합에 속도를 낸다. 이마트가 오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대대적인 선풍기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G마켓과 옥션이 오는 5월 16일부터 27일까지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셀러를 5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스타벅스코리아가 서울 일부 매장에 친환경 전기배송차량을 도입한다. ◆SSG닷컴, '아트&크래프트 전문관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유통가는 8일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5일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 9호점' 개관식을 진행했고 폴 바셋이 '위드 코로나'를 맞아 롯데온과 이베이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이커머스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대상네트웍스가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의 시범 서비스를 론칭했고 엔제리너스가 11월 월간구독권 쿠폰 구매 고객에게 롯데제과 '월간 과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 롯데제과, '롯데제과 스위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G마켓과 옥션, G9가 오는 12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동시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이 적용되는 제품 수만 3000만개에 달하며,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200여 개의 제품도 대거 포함되어 있다.프리미엄 멤버십회원인 '스마일클럽'은 물론, 일반 회원에게도 풍성한 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대 할인쿠폰을 비롯해, 최대 3만원과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쿠폰까지 총 3장의 쿠폰을 4일에 한 번씩 총 3번 G마켓과 옥션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6월 30일까지 '경북 e누리 관광상품'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쿠팡·위메프·G마켓 등 14개 판매채널을 통해 숙박·체험 등 80여개 여행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이번 할인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관광뿐 아니라 산업 전반이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과 ‘경북e누리’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경북 ‘e누리’는 기존 사용되던 경북나드리‘e-커머스’가 통상적으로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말로, 관광과는 어울리지 않다고 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9일 동안 총 1780만개 제품을 판매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지난해 5월 행사 대비 거래액이 17% 급증했다. 행사 규모에 맞게 일 평균 방문자 수도 22% 늘었다.브랜드 제품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9일간 G마켓과 옥션, G9 합산 랭킹 톱 5로 삼성 갤럭시북 이온2(69억원), 삼성 무풍 에어컨(65억원), 위닉스 제습기(64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18일까지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92% 파격 할인가에 선보이는 '래플딜'을 진행한다. 추첨식 복권을 뜻하는 '래플'은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추첨식으로 당첨된 고객에게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빅스마일데이 래플딜은 특히 MZ 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킬 만한 상품을 매일 한 가지씩 엄선해 선보인다. 상품은 매일 밤 12시에 업데이트되며, 응모 결과는 다음날 오전 10시에 발표한다.고객 반응은 폭발적이다. 행사 첫날인 지난 10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18일까지 상반기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하며 역대 빅스마일데이 행사 가운데 행사 규모와 혜택이 최대 수준이다.행사는 역대 최다 규모인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고,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200여곳이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이 적용되는 제품 수만 3000만여개에 달하며 할인율은 최대 78%로 마련했다.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 혜택이 대폭 늘었다. 기존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