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퍼블리싱 계약, 사회공헌 활동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이 일본의 인기 IP '오버로드'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김혜림 넥슨커뮤니케이션즈의 파트장이 '부산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오렌지플래닛이 2024년 상반기 정기모집에 최종 19개 팀을 선발했고 넷마블이 '제2의 나라:크로스 월즈'에 신규 지역 '별무리 산맥'을 추가했다. 넥슨이 띠어리크래프트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로키'의 한국, 일본 지역 퍼블리싱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IP라이선스 계약 체결, 펀딩 성공, 시상식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게임즈가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도 리더십 커뮤니티 'YPO 뭄바이 대표단'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고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남명궁장 팔견전' 이벤트를 5월 7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가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고 넷마블의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TV광고, 업데이트, 신작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를 추가했다. 스토브가 일본의 비주얼 노벨 인기작 '파르케'의 공식 한글화버전과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시스터즈 커리큘럼' 2종을 선보이고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스달' TV광고넷마블이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033억원(YoY -8.7%), EBITDA 108억원(YoY -49.8%), 영업손실 372억원(YoY 적자지속), 당기순손실 441억원(YoY 적자지속)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1조2059억원(YoY -6.7%), EBITDA는 309억원(YoY -54.0%), 영업손실은 654억원(YoY 적자지속), 당기순손실은 899억원(YoY 적자지속)으로 집계됐다.2분기 해외매출은 5191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6%를 차지했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지난달 26일 출시된 호요버스의 서브컬처 오픈월드 RPG '붕괴: 스타레일'은 사전예약에서 글로벌 사전등록자 1000만명을 넘기며 주목을 받았다.스타레일은 2020년 9월 28일(한국 시각) 플레이스테이션4·모바일·PC 버전으로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된 호요버스의 또 다른 서브컬처풍 오픈월드 RPG '원신'을 잇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센서타워에 의하면 원신은 지난해 기준으로 '왕자영요'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에 이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 지난해 말 누적 기준 매출은 40억달러(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게임들이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문가들이 자사 게임의 호성적 비결로 '탄탄한 업데이트'를 꼽았다고 11일 발표했다. 지난해 6월 카카오게임즈가 출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출시 1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에 재진입했다.'오딘'은 올해 들어 세 차례의 매출 반등을 보였다. 지난 1월 말 9개 서버 이용자가 함께 경쟁하는 '정예 던전' 콘텐츠를 추가했을 때, 4월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넷마블이 지난 16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7월 28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알렸다. 지난 15일 출시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상승세를 이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으로 글로벌 재도약의 속도를 올릴 계획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3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넷마블의 대형 타이틀에 붙는 '레볼루션' 브랜드로는 4번째 작품이다. 2014년 모바일 RPG로 시작한 세븐나이츠는 전 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게임업게에서는 전속계약 체결, 신작 풀시, 전시회 참가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지티가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오는 25일 개최하고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을 진행했고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캐릭터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업데이트가 이어졌다. 넷마블은 이날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172개 지역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했고 스페셜게임즈테크놀러지는 인기 모바일 퍼즐게임 '캣츠홈'에서 추수감사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9일ㄹ 시립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시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2021년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각각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오는 7일 해외 미디어 대상으로 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쇼케이스는 북미, 일본, 대만, 태국 등 넷마블 해외법인에서 현지 미디어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비공개로 진행된다. 7일 오후 6시부터 세븐나이츠2 유튜브 글로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넷마블은 쇼케이스에서 세븐나이츠2 주요 콘텐츠와 서비스 일정을 공개하고, 개발진 인터뷰 영상을 통해 개발 히스토리를 소개한다. 쇼케이스는 넷마블이 제작한 버추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지난 10일 신작 '제2의 나라' 출시로 흥행에 성공한 넷마블이 또 한번 흥행몰이를 예고했다. 넷마블은 29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공개했다. 넷마블과 마블의 두번째 협업 타이틀인 이번 게임은 올 하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으로 이날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마블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작한 마블 IP 최초의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라며 "모바일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비주얼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원스토어가 통신3사로부터 투자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으로 거듭난다.KT·LG유플러스는 원스토어에 총 260억원을 투자하고 3.8%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통신3사, 네이버 등 국내 대표 ICT 기업들이 주주로 참여하는 K-앱마켓이 탄생했다.통신3사 관계자는 토종 앱마켓의 경쟁력을 키워 국내 ICT 생태계를 굳건히 해야 한다는 통신3사의 공감대가 있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지분투자로 원스토어의 지분구조는 통신3사(53.9%), 네이버(26.3%), 재무적투자자(18.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애기야가자가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수가 누적 10만 건을 돌파했다.‘애기야가자’는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의 정보 약 1만5000여 개를 위치 기반 그리고 카테고리 기반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앱이다.실제 이용 고객들의 후기와 댓글리뷰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드코로나' 속에서 믿고 방문할 수 있는 곳들을 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기준 매월 이용자 1만8000명이 평균적으로 증가했고 이용률도 급증하는 등 코로나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사악해지지 말자(Don't be evil)"한때 글로벌 IT 기업 구글의 모토로 알려졌던 문구다. 하지만 구글은 얼마 전부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앱 생태계 '공공의적'으로 올라섰다. 앱마켓 구글플레이 내 앱들에 인앱 결제를 의무화하고 수수료 30%를 부과하는 구글의 정책 확대 때문이다. 인앱 결제는 구글 같은 앱 마켓 사업자들이 소비자가 다운받은 앱의 유료 콘텐츠를 살 때 앱 내에서 콘텐츠를 사게 하고 이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다.이 정책이 몰고 올 파급력은 크다. 안드로이드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명절을 맞아 장시간 이동하는 귀성객들이 많다. 그럴 때일수록 모바일 게임은 쉽게 찾을 수 있는 선택지다.게임업계 역시 설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는 게임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연초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 중이다. 지난 16일 요스타가 국내에 출시한 '명일방주'는 출시 첫날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3위를 기록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다. 명일방주는 국내에서는 좀처럼 찾기 힘든 타워 디펜스 장르다. 거기에 수집형 RPG 요소가 추가됐다. 8종의 클래스를 가진 캐릭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해 팀을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