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민서 기자] 글로벌 해운운임이 3주 연속 소폭 상승하며 6주째 1700선에 머물렀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9일 기준 전주 대비 12.50포인트 상승한 1769.54를 기록했다.이번 주 지중해와 남미 노선은 운임이 올랐지만, 미국과 중동 노선은 운임이 내렸다.특히 미주 노선은 홍해 사태로 발생한 선박 부족 현상으로 반사이익을 누리다 운임이 안정되며 10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주 동안은 1FEU(12m 컨테이너 1개)당 지
◆윤 대통령 "국민의 뜻 받들지 못해 죄송…국민 위해 뭐든 할 것"윤석열 대통령이 제22대 총선 결과와 관련해 "국민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가 16일 밝혔습니다.이 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과 이어진 참모들과의 회의에서 "국민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겠다. 국민을 위해서 못할 게 뭐가 있느냐"고 했습니다.대통령실 관계자는 "국민의 뜻을 잘 살피고 받들지 못해 죄송하다는 의미"라고 부연했습니다.윤 대통령은 또 "선거 결과는 한편으로는 당의 선거운동 평가 받은 것이지만 한편으로는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글로벌 해운운임이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상승했다. 지수 내 등락 폭이 크지 않아 5주째 1700선을 유지 중이다. 다만 최근 벌어진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공습으로 해운업계 내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분위기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2일 기준 전주 대비 11.61포인트 상승한 1757.04를 기록했다.이번 주도 중동과 남미 노선을 제외한 모든 노선 운임이 하락했다.미주 노선은 홍해 사태로 발생한 선박 부족 현상으로 반사이익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전 세계 컨테이너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8주 만에 소폭 상승했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5일 기준 전주 대비 14.45포인트 하락한 1745.43을 기록했다.이번 주도 미국 노선을 제외한 대부분의 노선에서 운임이 올랐다. 미주 동안은 1FEU(12m 컨테이너 1개)당 지난주보다 88달러 하락한 4359달러, 미주 서안은 99달러 내린 3308달러다.유럽 노선은 1TEU(6m 컨테이너 1개)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글로벌 해운운임 하락세가 6주 연속 이어졌다. 홍해발 리스크로 요동치던 해상운임이 안정세에 접어든 것으로 풀이된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22일 기준 전주 대비 40.35포인트 하락한 1732.57을 기록했다.이번 주는 중동과 남미 노선을 제외한 모든 노선 운임이 하락했다.특히 미주 노선의 하락 폭이 컸다. 미주 동안은 1FEU(12m 컨테이너 1개)당 지난주보다 410달러 하락한 4842달러, 미주 서안은 155달러 내린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글로벌 해운운임이 5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1700선으로 떨어졌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5일 기준 전주 대비 112.82포인트 하락한 1772.92를 기록했다.이번 주도 모든 노선에서 운임이 내렸다. 특히 미주 노선의 하락 폭이 컸다. 미주 동안은 1FEU(12m 컨테이너 1개)당 지난주보다 356달러 하락한 5252달러, 미주 서안은 263달러 내린 3776달러다.유럽 노선과 지중해 노선은 1TEU(6m 컨테이너 1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지난주 2000선 아래로 떨어진 글로벌 해운운임이 한 주 만에 1800선으로 밀리며 4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8일 기준 전주 대비 93.38포인트 하락한 1885.74를 기록했다.글로벌 해운 운임 상승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서 하마스를 지지하는 친이란 성향 예멘 후티 반군이 수에즈 운하의 관문인 홍해를 지나는 선박을 공격하며 물류 차질이 빚어진 영향이다. SCFI는 2022년 9월 넷째 주 이후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홍해발 리스크로 인한 글로벌 물류 적체 현상에 고공 행진하던 해운 운임이 7주 만에 2000선 아래로 떨어졌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일 기준 전주 대비 130.79포인트 하락한 1979.12를 기록했다. SCFI가 2000선 아래로 내려온 것은 7주 만으로, 3주 연속 내림세를 이어가고 있다.글로벌 해운 운임 상승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서 하마스를 지지하는 친이란 성향 예멘 후티 반군이 수에즈 운하의 관문인 홍해를 지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최근 일주일 간격으로 오르내리던 글로벌 해운운임이 중국 춘절 물류특수 종료로 한 주 만에 하락 전환했다.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9일 기준 전주 대비 51.42포인트 하락한 2166.31을 기록했다.중국 연휴 기간(2월 10~17일)에는 중국 기업이나 공장이 멈추며 전 세계적인 물동량이 줄기 때문에 연휴 직전 운임은 강세를 띤다. 이러한 물류 특수가 종료됨에 따라 홀로 상승세를 보이던 북미 항로 운임도 하락 전환했다.미주 동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홍해발 물류난 영향으로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던 해운 운임이 지난주 9주 만에 하락했으나 한 주 만에 재차 상승했다.8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 전주 대비 38.64포인트 상승한 2217.73을 기록했다.노선별로 보면 홍해 사태의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미주 노선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미주 서안 노선 운임은 1FEU(길이 12m 컨테이너)당 5005달러로 전주 대비 593달러, 13.4% 증가하며 10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미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홍해 지역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무력시위로 인한 분쟁이 지속되며 해운 운임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미군과 영국의 후티 반군에 대한 반격으로 후티 반군을 지원하는 이란 군함까지 홍해에 진입하며 중동전쟁 확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정학적 리스크가 더 커지며 운임 상승세도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23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 전주 대비 33.58포인트 상승한 2239.61을 기록하며 8주 연속 1000선을 상회했다. 이는 100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오만만에서 이란이 미국 유조선을 나포하면서 호르무즈 해협이 막힐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자, 국내 해운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이보다 앞서 예멘 후티 반군이 홍해를 지나는 선박을 공격하며 남아프리카로 우회하는 일이 벌어진 만큼, 해운 업계는 세계 주요 교역로가 막히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12일 HMM 관계자는 "호르무즈 해협 자체가 빈번하게는 아니더라도 종종 중동 이슈가 있는 해역"이라며 "예멘 반군에 의해 홍해까지 위협받은 상황이어서 아무래도 업계 내 긴장감이 고조될 수밖에 없다"고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홍해 지역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무력시위로 인한 분쟁이 지속되며 글로벌 선사의 홍해 운송 중단이 장기화되고 있다.최근 미군과 후티 반군이 교전을 벌인 데 이어, 후티 반군을 지원하는 이란 군함까지 홍해에 진입하며 중동전쟁 확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해운 운임 급등세도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4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 전주 대비 504.59포인트 상승한 1759.58포인트를 기록하며 5주 연속 1000선을 상회했다. 이는 올해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홍해 지역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무력시위가 계속되면서 글로벌 선사의 홍해 운송 중단이 장기화하고 있다.코로나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물동량 감소 등으로 해운 업황이 침체기에 돌입했다는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최근 홍해발 물류난으로 운임지수가 들썩이면서 올해 업황 전망도 요동치고 있다.세계 해상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30%가 지나는 수에즈 운하 관문인 홍해에서 물류 차질이 계속되자 해상 운임이 급등하고 있다. 전 세계 컨테이너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달 29일 기준 1759.58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여파로 인한 예멘 반군의 공격으로 빚어진 홍해발 물류난에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보여주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올해 최고치를 경신했다.27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SCFI는 이날 전주 대비 161.47포인트 상승한 1254.99포인트를 기록하며 4주 연속 1000선을 상회했다.이는 올해 최고치로 1200선에 올라선 것은 지난해 11월 25일(1229.90) 이후 약 1년 만이다.이 지수는 지난해 1월 7일 역대 최대(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