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전국 소상공인 180개 사를 선정해 지역 방송광고 제작 및 송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선정된 소상공인들은 협약 체결 후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비의 90%(최대 900만원)를 지원받으며 광고 전문가로부터 컨설팅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선정된 소상공인의 업종별 분포를 보면 숙박 및 음식점업 59개 사, 도매 및 소매업 41개 사, 식료품 제조업 29개 사 등이다.올해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상대적으로 방송광고 마케팅 지원에서 소외된 비수도권에 소재한 소상공인 171개 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IT업계에서는 장학금 전달,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설립, 임금 인상분 반납 소식이 전해졌다. SKC&C가 '2024년 행복IT장학금'을 전달했고 LGCNS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 함께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사업에 나선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전 임원들이 2024년 임금 인상분을 전액 반납하고 네이트Q가 '동성간 결혼에 대한 생각'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반대한다'는 응답이 68%로 나타났다. 라온시큐어가 '확장현실(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실험동물 부검' 특허를 출원했고 이스트소프트가 '한국 AI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IT업계에서는 AI휴먼 론칭, 클라우드 공급기업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기회가 발생했을 때 커리어를 이동하는 '커리어 노마드족'이 증가하고 있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한국광고문화회관을 새단장했다. 네이버가 숏폼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강화된 클립 에디터와 뷰어를 정식 출시했고 이스트소프트가 최태성 강사 AI 휴먼 제작을 완료했다. 바이브컴퍼니와 모두싸인이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서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승객의 감동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오는 4월 3일까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 체결, 특허등록, 오디오 크리레이터 양성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가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했고 잡코리아가 GPTW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 '우수'를 받았고 패스트뷰가 '뷰어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형태로 확대 개편했다. 가비아CNS가 '모듈 기반 웹사이트 제작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고 스푼라디오가 오디오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100억을 지원한다. ◆카카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IT업계에서는 메타버스 펀드 운용사 공모,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도시락 후원 소식이 전해졌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500억원 규모의 '메타버스 펀드'를 조성·운용할 투자운용사를 공모하고 채널톡에서 음성 및 영상 통화 서비스 '미트'를 출시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자율이동형 협동로봇(MOBY)의 티치펜던트 SW가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본상을 받았고 디케이테크인이 교보생명에 '카카오 아이 커넥트 올웨이즈'를 공급했다. 인포뱅크가 이한수 리탈코 대표를 아이엑셀의 신임 파트너로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4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방통위와 코바코는 공익광고에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1월 공개모집을 실시, 7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 청년자문단은 공익광고 제작·확산 과정에 참여해 주제 및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청년의 관점으로 모니터링과 제언을 하는 역할을 맡는다.발대식은 오리엔테이션, 위촉장 수여, 1차 자문단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자문단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공익광고의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불황탈출과 성장지원을 위해 시행중인 혁신형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사업을 내년에 확대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에따라 올해 혁신형 중소기업 50개사, 소상공인 177개사 등 총 227개사에 대해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했는데 내년에는 지원대상자가 각각 64개사, 257개사 등 총 321개사로 늘어난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비용 부담 등으로 방송광고를 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2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에 선정됐다.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광고 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고 밝혔다.또 김연아(6.9%), 공유(6.1%), 손흥민(3.7%), 유재석(3.3%)이 뒤를 이었다.한편 이번 조사에서 새해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운동하기·다이어트하기·건강 관리하기'(67.3%)와 '재테크하기·저축하기'(58.2%)라는 답변이 1·2위를 차지했다.이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와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브레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페이, 카카오헬스케어 등 주요 공동체들이 23일부터 25일까지 '2023 디지털플랫폼정부 엑스포-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행사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행정안전부가 공동주최한 박람회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혁신 기술 및 공공업무 서비스 혁신 사례를 보유한 30개사가 참가해 디지털플랫폼정부의 민관 협력 성과와 공공 혁신 사례를 소개한다. 카카오는 국민의 일상을 더 편하고 안전하게 만든 기술과 서비스 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규제하는 정책의 계도기간이 오는 23일 종료되는 가운데 정부가 일회용품 관리정책을 '과태료 부과'에서 '자발적 참여에 기반하는 지원정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플라스틱 빨대는 계도기간을 연장하고 식당 종이컵은 규제가 아닌 권고와 지원을 통해 줄여나가기로 했다.임상준 환경부 차관은 7일 '일회용품 관리방안'을 발표해 "정부에서 1년 간의 계도기간을 가졌지만 아쉽게도 충분한 준비와 사회적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며 "원가상승·고물가·고금리에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고통을 겪고 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23년 국제 OTT 포럼'이 오는 11월 16일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서울풀만 호텔에서 열린다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18일 발표했다. '상상 이상의 스트리밍'을 주제로 개최되는 포럼은 넷플릭스, 홍콩 Viu, 영국 DAZN, 프랑스 Canal+, 일본 U-NEXT 등 글로벌 OTT 사업자가 참여한다.5개 세션으로 구성된 포럼에서는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콘텐츠총괄과 제니스 리 Viu 대표, 최주희 티빙 대표가 각각 글로벌 OTT 시장 및 아시아 OTT 시장 발전방안과 온라인스트리밍의 미래에 대해 기조연설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으로 뽑혔다.인크루트는 공기업 취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 847명을 대상으로 '2023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발표했다. 올해 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ALIO)’'에 공시된 시장형·준시장형 공기업 32곳이다.인천공항공사는 대학생 13.1%로부터 뽑혀 2018년 조사 이래 6년 연속으로 정상에 올랐다.인천국제공항공사를 뽑은 이들의 이유 중에는 구성원으로서의 자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IT업계에서는 IT 페스티벌 개최, 예능 프로그램 공개, 공개 채용 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와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제23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을 열었고, LG유플러스가 SBS 모비딕과 함께 예능 '와이낫크루' 시즌2를 공동 제작해 오는 8일 프롤로그에 이어 12일부터 에피소드를 순차 공개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2023년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하며, 플로 이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플레이리스트인 '크리에이터 플레이리스트'의 1분기 인당 평균 청취 시간이 2022년 동기 대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MOU) 체결, 사내 인공지능(AI) 프로그램 진행, 베트남 현지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가 와이즈교육과 '전국 초중고 학생의 AI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카카오가 25일부터 오는 5월 11일을 'AI 위크'로 선정해 임직원이 초거대 AI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나누는 '2023 AI 경험톤'을 진행한다. 웹케시그룹이 'AI경리나라'의 베트남 버전인 '와북스'를 베트남 현지에 내놓았고, 플로가 국내 음악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음원을 서비스하는 것으로 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IT업계에서는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 출시,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 도입, 친환경 칫솔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가 고성능컴퓨팅(HPC) 자원을 제조 기업의 연구개발(R&D)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클라우드에 기초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고, LG유플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를 도입한다. 네이버와 SK케미칼이 SME 사업자의 친환경 소재 전환을 돕는 '그린 임파워링 프로그램'의 첫 협력 결과로 KNK의 친환경 칫솔 '6도씨 에코 칫솔'을 내놓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