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6.28 10:23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8일 증권가에는 하나증권이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투자증권은 '슈프라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나무증권을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나이키 미국 주식,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진투자증권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을 공모한다.

◆하나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진행
하나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 손님에게 국내주식 매수쿠폰, 이자율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증권 신규 손님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국내주식 매수쿠폰 3만원과 엔비디아 소수점 주식(1000원 상당)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손님은 신용융자·국내주식 담보대출 이자율 할인과 국내주식 우대 수수료율 적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정 기간 계좌잔고와 거래 내역이 없는 기존 손님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하나증권 비대면 계좌로 국내주식을 옮기거나 원화 현금을 입금한 손님에게 구간별 최대 1000만원 국내주식 매수쿠폰도 증정한다.

◆NH투자증권 '슈프라이즈' 제휴 통한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NH투자증권은 한정판 스니커즈 정보 플랫폼인 '슈프라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다음달 9일까지 나무증권을 최초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나이키 미국 주식,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이키를 보유할 2가지 가능성을 열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나무증권을 최초로 가입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무증권에서 진행하는 나이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나이키 주식 당첨의 기회와 슈프라이즈 래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나이키 주식 10주를, 선착순 참여 완료 고객 2만명에게 나이키 소수점 주식 1000원을 지급한다.

◆유진투자증권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다음달 6일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436회 ELS'는 2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S&P500 지수와 테슬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18%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제436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4개월), 80%(8개월), 75%(12개월·16개월), 70%(2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며, 만기평가일에 60%(24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어 세전 연 1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