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7.31 09:53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31일 증권가에는 IBK투자증권이  토큰증권(STO)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기업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미국주식 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나증권은 대한테니스협회에 대한민국 유소년 테니스 발전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난 28일 IBK투자증권이 토큰증권(STO)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지난 28일 IBK투자증권이 토큰증권(STO)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토큰증권 사업추진 간담회 개최

IBK투자증권이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기업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IBK투자증권의 토큰증권 사업 추진방향 ▲무형자산의 가치평가 방법 ▲토큰증권 발행과 유통 플랫폼 등에 대해 안내하고 참석자들이 각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기업은 미트파트너스, 카룸, 씨지테일, 투게더아트, 핀고컴퍼니, 원컵, 펀블, 와사비팜, 수호아이오, 핀플러스글로벌, 에셋체인, NICE평가정보, 시공특허법률사무소, 이노솔트 등이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성장 지원이라는 설립 목적에 걸맞게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보유 기초자산 발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자금을 조달하고, 고객에게는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 간담회를 시작으로 하반기 내에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내년 2분기 내 시범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옵션 거래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9월 29일까지 미국주식 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해외파생계좌가 있는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미국 주식옵션을 1계약 이상 거래한 모든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00계약 이상 거래하면 10만원, 1000계약 이상 거래하면 10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옵션은 기초자산(주식·주가지수 등)을 미리 정한 가격으로 특정 시점에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주식의 방향성을 예측하여 투자이익을 극대화하거나, 가격변동 위험을 상쇄하는 헤지(hedge)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강성묵(왼쪽) 하나증권 대표가 유소년 테니스 발전기금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증권)
강성묵(왼쪽) 하나증권 대표가 유소년 테니스 발전기금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대한민국 유소년 테니스 후원금 전달

하나증권은 대한테니스협회에 대한민국 유소년 테니스 발전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은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와 박용국 대한테니스협회 전무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나증권은 지난 5월 실시한 '하나증권 테니스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 1474만원 전액을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후원금은 대한민국 유소년 테니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테니스 종목의 발전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