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4.09 10:45
[뉴스웍스=박성민 기자] 9일 증권가에는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증권 브랜드 나무증권이 JTBC 대표 예능 최강야구와 메인 스폰서십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선물·옵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안타증권은 여의도 앵커원 빌딩 신사옥 이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고 하나증권은 안정적 장기 복리 투자 효과를 추구하는 '스노우볼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JTBC 최강야구2024 시즌 연간 메인 스폰서십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브랜드 나무증권은 JTBC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최강야구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메인 스폰서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무증권은 오는 15일 최강야구2024 시즌 첫 방송일부터 방송 종료 시점까지 연간 스폰서십을 진행한다. 전 회차에 걸쳐 나무증권 로고 노출 및 프로그램 내 가상광고와 제작지원 배너 등이 노출된다.
이번 스폰서십을 기념해 나무증권은 최강야구2024 시즌 첫 직관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직관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최강야구 직관 티켓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거래 금액에 상관없이 1달러 이상 거래할 경우 추첨을 통해 30명(1인 2매)에게 최강야구 첫 경기 티켓을 제공한다.
나무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나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 거래를 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해외주식 거래 경험 확대를 위해 해외주식 첫 거래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외 소수점 주식(1만원)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 국내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국내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전용 계좌 및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국내 선물·옵션 신규고객과 6개월 이상 거래가 없는 휴면 고객에게 3개월 동안 최대 97%의 온라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적용 대상은 코스피200 선물·옵션, 코스피200 야간 선물·옵션 등 주야간 선물·옵션 14개 상품이다. 이벤트 적용 시 코스피200 선물 수수료는 0.00025104%, 코스피200 옵션은 0.012654%(0.42p 미만 13원, 2.47p 이상 78원)이다.
또한 이벤트 신청 후 선물 또는 옵션 100만원 이상 거래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선물 1000억원 또는 옵션 20억원 이상 거래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현금 300만원을 지급한다.

◆유안타증권, 여의도 신사옥 이전 기념행사
유안타증권이 여의도 앵커원 빌딩에서 새 도약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본사 사옥 이전 기념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여의도 시대 개막을 알렸다.
유안타증권은 앵커원 빌딩 상층부인 22층부터 32층까지를 사무 공간으로 사용한다. 여의도 파이낸스타워에 있는 영업부도 앵커원 빌딩 3층으로 이동해 새로운 환경에서 고객을 맞는다.
신사옥 사무 공간은 깔끔한 분위기에 모던한 인테리어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신사옥에는 임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했다. 24층에는 임산부 직원 및 컨디션이 좋지 않은 여직원들이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맘 쉼터'를 준비했고, 29층 라운지에는 사내 카페인 '元大茶房'을 열어 직원들과의 아이디어 교류 및 재충전 장소로 활용한다. 또한 여의도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옥상정원' 녹지도 조성했다.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는 "유안타증권이 출범한 지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새로운 사옥에서 더 높은 비전을 이루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게 됐다"며 "혁신적인 시설을 갖춘 공간에서 제공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유안타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하나증권, 안정적 장기 복리 투자 효과 추구 '스노우볼랩' 출시
하나증권은 미국시장 고배당 투자상품과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종목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장기 복리 투자 효과를 추구하는 스노우볼랩을 신규 출시했다.
스노우볼랩은 기본형과 선취형 두 가지로 출시됐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기본 1년으로 만기에 해지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상품의 보수는 기본형 후취 수수료 연 1.5%, 선취형 선취 1.0%에 후취 수수료 연 0.5%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가능하며 선취형에 한해 중도해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최저 가입 금액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스노우볼랩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가장 좋은 헷지 자산 중 하나인 미국 주식시장 분할 투자를 통해 변동성은 낮추고 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뉴욕 증시에 상장된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70~80%와 글로벌 시가총액 최상위 종목 20~30% 비중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매월 발생하는 분배금과 추가 적립금 재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장기 복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는 상생 금융 취지에 동참하고자 1호 가입자가 됐다. 하나증권은 이번 스노우볼랩 판매 수익 일부를 저출산 문제 극복, 취약 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