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01.24 11:21
[뉴스웍스=박광하 기자] 통신업계가 6일 동안 설 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 기간 해외여행 수요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면서 고객 맞춤형 데이터 로밍 서비스 또한 앞다퉈 내놨다.

◆보면 볼수록 할인 혜택 쏟아진다
SK브로드밴드(SKB)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B tv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 신작 VOD를 구매할 때마다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설날 영화 정복(福)' 이벤트를 24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위키드', '소방관', '대가족', '아마존 활명수' 등 총 17편의 인기 영화 VOD로 구성됐다. 대상작 한 편 구매 시 1100원, 두 편 구매 시 2200원, 세 편 구매 시 3300원 할인 쿠폰(대상작 내 사용 가능)을 제공한다. 중복 적용 시 최대 66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 편 이상 구매 시에는 신세계 상품권(최대 3만원)을 증정한다.
월정액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설날 혜택 정복(福)' 이벤트도 동일한 기간에 진행한다. B tv+, 지상파, CJ ENM, JTBC, SPOTV, 캐치온 등 B tv 대표 월정액 6종을 12개월 약정으로 가입할 때마다 월정액 1개당 신세계 상품권 3만원(최대 18만원)을 전원 증정한다.
이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2025 B tv 잼 행운 꾸러미' 이벤트를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뽀로로 시즌 5~8 전편 소장 패키지'와 '뽀로로 극장판 5종 소장 패키지'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다독다독', '빨간펜', '튼튼영어' 등 인기 동화 및 프리미엄 영어 콘텐츠로 구성된 '동화 꾸러미'와 '영어 꾸러미' 전집을 무료로 편성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B tv 홈과 ZEM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B tv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KT는 최신 영화와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엄선해 24일부터 2월 2일까지 '2025 설 특집관'을 꾸리고 경품 이벤트를 제공한다. 설 특집관 대표 이벤트인 '2025분께 드려요!'는 '소방관', '대가족', '시빌 워' 등 인기 영화 14편 중 한 편 이상을 구매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2025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 배달의민족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해당 콘텐츠를 구매한 후 TV 화면의 이벤트 팝업이나 지니 TV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미브', '나의 해리에게', '유어 아너' 등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3편 이상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TV 쿠폰 2000원권을 제공한다.
'지니's 초이스 테마 추천'에서는 다양한 영화 추천 테마를 선보인다. 설 특선 영화, 역대 설 연휴 개봉작, 뱀띠 배우 주연작 등 특별한 주제에 따라 영화를 추천해 고객들이 명절 연휴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외계+인 2부', '대도시의 사랑법', '파묘' 등 인기 영화를 특별 할인 라인업으로 구성해 최대 50%의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키즈랜드'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랜드 설 특집 선물 대잔치'를 진행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 '설 특집 무료 테마관'을 통해 캐릭터별 인기·신작 콘텐츠를 선보인다. '캐치! 티니핑', '브래드 이발소', '시크릿 쥬쥬', '헬로카봇', '뽀로로', '핑크퐁' 등 총 1400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프라임 키즈랜드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꼬마버스 타요 세트'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1월 중 프라임 키즈랜드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총 30명을 추첨해 선물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LGU+)는 최신작 VOD 구매 시 쇼핑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가전제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4%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연휴에 맞춰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U+tv를 통해 '소방관', '대가족', '위키드', '히든페이스' 등 최신영화 VOD를 한 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1만원, 250명)을 선물한다. 최신 영화 VOD를 2편 이상 구매한 경우 TV 쿠폰 4000원권을, 3편 이상 구매한 경우 TV쿠폰 9000원권을 각각 추가로 증정한다.
설 연휴 기간 인기 영화와 공연 VOD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U+tv 고객은 '파일럿', '아마존 활명수', '사랑의 하츄핑' 등 인기 영화 50여편을 최대 6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3억6000만명이 관람한 서커스 공연인 '태양의 서커스: 루치아'와 '태양의 서커스: 큐리오스' ▲올해 15주년을 맞은 한국 창작 뮤지컬 '영웅: 라이브 인 시네마' ▲뮤지컬 실황 영화 최초 4만 관객 돌파한 옥주현 주연의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등 인기 공연 실황 및 뮤지컬 VOD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시청할 수 있다.
LGU+의 영화 월정액 서비스인 '유플레이'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점 콘텐츠도 선보인다. 유플레이에서는 대륙의 티니핑으로 불리는 중국 애니메이션 '유수언(환상 속의 동물들)' 시즌 1~4를 국내 최초 독점으로 공개하고, LGU+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STUDIO X+U'가 제작한 드라마 '실버벨이 울리면'을 비롯해 인기 영화인 '범죄도시'이나 '외계+인' 전편 등 시리즈 영화도 제공한다.
데이터 커머스 'U+콕'에서는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매일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U+콕 이용 고객은 매일 오전 11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10%(10명), 7%(100명), 5%(1000명)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까지 진행된다.
U+콕에서는 매주 월요일 낮 12시 특별한 가격으로 설 선물을 판매하는 '설 프라이즈 특가 상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물용 소고기, 홍삼, 효도 가전과 명절 준비에 필요한 주방용품 등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행기간·데이터량 맞춤형 로밍 골라 쓰자
SK텔레콤(SKT)의 로밍 서비스 중 가장 인기를 끄는 건 '가족로밍'이다. 2023년 6월 출시된 가족로밍은 출시 후 1년 6개월만에 200만 이용자를 돌파했으며, 해외에서 T 로밍을 이용한 가구 중 약 78%가 가입한 대세 상품이다. 가족로밍은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한 가족대표 1명이 3000원만 추가해 가입하면 모든 가족(대표 포함 최대 5명)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모든 구성원은 에이닷 전화를 이용한 바로(baro) 음성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2018년 말 출시된 SKT의 바로 통화는 로밍 요금제 이용자가 에이닷 전화를 쓰면 한국과 현지로 거는 통화, 걸려 온 모든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 이후 누적 이용자가 약 1900만명에 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KT는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청년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SKT의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로밍 서비스 가입 시 요금을 50% 할인 받는다. 할인에 대한 횟수 제한이 없어 0청년 가입자는 바로 요금제 사용 시마다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괌·사이판을 방문하는 SKT 고객을 위한 특별한 요금제도 있다. SKT가 2018년부터 제공 중인 'T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 현지에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KT는 '로밍 데이터 추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함께 쓰는 로밍'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게 기존 데이터 제공량에 최대 3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만 19세~34세 가입 고객을 위해 함께 쓰는 로밍 요금제를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함께 쓰는 로밍 '아시아·미주' 상품 가입 시 ▲3만3000원(4GB) ▲4만4000원(8GB) ▲6만6000원(12GB) 요금제별로 각각 1GB, 2GB, 3GB의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글로벌' 상품의 경우에도 ▲3만3000원(3GB) ▲4만4000원(6GB) ▲6만6000원(9GB) 요금제에 동일한 추가 데이터 혜택을 적용한다.
함께 쓰는 로밍 요금제는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340만명을 돌파하며 KT의 대표적인 로밍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 요금제는 가족이나 친구 등 여행 동반자 유형에 관계없이 KT 모바일 회선 간 최대 5회선(본인 포함)까지 데이터 로밍을 공유할 수 있어 경제적인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로밍 고객을 위한 해외여행 혜택도 강화한다. 3월 31일까지 카카오T 해외차량호출 서비스에 대해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T 해외차량호출은 일본, 동남아 등 약 30여개국에서 현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신세계면세점, KB국민은행과의 제휴 혜택을 2월 중 확대할 예정이다.

LGU+는 인기 서비스 '로밍패스'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강조한다. 로밍패스는 일정 기간 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으로,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GB, 8GB, 13GB, 25GB 상품으로 나뉜다.
로밍패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1명만 로밍을 가입하면 자유롭게 가족·친구들과 로밍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실시간 형 나눠쓰기' 상품을 선보이고, 온라인 가입 시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로밍패스 나눠쓰기'는 로밍패스에 가입한 고객이 제공받은 데이터를 가족이나 친구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거나 나눠줄 수 있는 상품이다. 데이터 8GB(4만4000원) 이상의 상품에 가입하면 31일까지 별도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U+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최대 5명까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로밍패스 가입 고객에게 데이터를 추가로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로밍패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데이터 1GB가 추가로 제공되고, 월 9만5000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는 기본 데이터의 2배(최대 50GB)가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