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11.18 10: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헬스케어 업계에서는 약사 학술 심포지엄 성료, 올해를 빛낸 워치앱 선정, 김장나눔 소식이 전해졌다.
동아제약이 2025 약사 학술 심포지엄 '뉴 라이즈'를 성료했다. 콰트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워치 앱'에 선정됐고 케이웨더가 클라이메이트와 '에어로봇 5.1'을 출시했다. 대웅제약이 지방파괴주사제 브이올렛을 중국 최대 규모 미용·성형학회에서 소개했고 알보젠코리아가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했다.

◆동아 '약사 심포지엄 성료'
동아제약이 2025 약사 학술 심포지엄 '뉴 라이즈'를 성료했다.
심포지엄은 서울, 부산, 대전 주요 3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렸으며, 약사 약 500명이 현장에 참석했다. 동아제약의 OTC 주력 제품인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맥스콘드로이틴 1200'과 고함량 피돌산 마그네슘 복합제 '마그랑비'에 대해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학술 정보 및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 연사인 김선혜 상아약국 약사는 '관절, 이제 약으로 치료하세요! 맥스콘드로이틴 1200'이라는 주제로, 콘드로이틴 1200㎎의 임상근거를 바탕으로 한 관절 개선 효과를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오성곤 약국약학연구소 박사가 '흡수율이 다른 피돌산 마그네슘 복합제'라는 주제로, 마그랑비의 주성분 피돌산 마그네슘의 흡수 메커니즘과 SCI급 학술지에 게재된 임상 근거 기반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콰트 '올해를 빛낸 워치 앱' 선정
콰트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에서 '올해를 빛낸 워치 앱'에 선정됐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일반 앱과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혁신성·디자인·사용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한 해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도 활용되고 있다. 콰트는 스마트워치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과 워치 센서 연동을 통한 실시간 트래킹 기능을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콰트는 2024년 11월 출시한 워치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 없이도 운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측정·기록하고, 워치에서 바로 운동 시간·심박수·소모 칼로리 등 주요 지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74만회를 돌파하며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케이웨더 '에어로봇 5.1 출시'
케이웨더가 클라이메이트와 '에어로봇 5.1'을 출시했다.
에어로봇은 시설 내 천장에 설치된 레일로 운행하며 시설 피해의 예방 및 최소화를 돕는다. '에어로봇 5.1'은 영상·열화상 카메라가 좌우 360°를 감시하며, 환경센서는 온·습도, 산소, 이산화탄소 등의 공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모니터링한다.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사고 발생 위험도를 판단하는 높은 수준의 사전감지 정확도를 갖췄다. 위험상황이 예측되거나 감지되었을 때는 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관제실, 소방기관 등에 경고 알림 및 신고를 진행해 즉각적인 초동대응이 이뤄지도록 하며, 원격제어와 데이터 공유로 관리자가 직접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대웅 '中서 브이올렛 소개'
대웅제약이 지방파괴주사제 브이올렛을 중국 최대 규모 미용·성형학회에서 소개했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17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AMWC 차이나 2025'에서중국 및 글로벌 의료진에게 브이올렛의 임상 데이터와 차별점, 시술 사례를 공개했다. 브이올렛은 지난 2021년 대웅제약이 국내에 출시한 데옥시콜산(DCA) 성분 지방파괴주사제다. 960명 이상이 참여한 대규모 임상 3상과 시판후조사(PMS) 등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됐다. AMWC 차이나 2025에는 중국 현지 의료진 포함 200여명의 글로벌 연자와 200곳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대웅제약은 포럼 개최와 부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브이올렛을 확장할 계획이다.

◆알보젠 '김장 나눔'
알보젠코리아가 최근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동호회 회원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 봉사자들은 약 200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생활보호대상자와 양로원 등 지역 내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알보젠코리아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김장 나눔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욱세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모두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