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5.11.24 11:4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페스티벌 성료, 알파테스트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게임박물관이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넥슨이 '2025 던파 페스티벌'을 성료했다. 펍지스튜디오의 신작 '블랙 버짓'이 첫 번째 클로즈드 알파 테스트를 오는 12월 진행하고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2'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참가한다.

(사진제공=넷마블게임박물관)
(사진제공=넷마블게임박물관)

◆넷마블게임博 '참가자 모집'

넷마블게임박물관이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말랑말랑 동글동글 캐릭터연구소'는 참가자들이 시대별 게임의 역사를 이해하고 캐릭터 및 스토리 창작을 통해 게임의 구성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23일과 30일에 각각 2회  교육이 진행된다. 세부 활동으로는 게임 역사 알아보기,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이해,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이 있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넷마블게임박물관의 네이버 예약 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던파 페스티벌' 성료

넥슨이 '2025 던파 페스티벌'을 성료했다.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올해 페스티벌엔 1만명이 참여했다.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수많은 인파로 장사진을 이룬 행사 현장은 입장과 동시에 풍성한 전시 및 체험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관람객들은 10홀과 7A홀에 마련된 전시 및 이벤트 공간에서 스탬프 투어, 미니게임,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던파' 20주년의 발자취와 현재의 인기를 동시에 체감했다. 무대에서는 '정준' 해설가·성승헌 캐스터의 20주년 토크쇼, '던파' 앰버서더 '보겸'의 경품 이벤트, 미니게임 최강자전 등 유저 참여와 소통 중심의 무대 행사가 이어지며 분위기를 한층 달궜다.

(사진제공=펍지스튜디오)

◆'블랙 버짓' 알파 테스트

펍지스튜디오의 신작 '블랙 버짓'이 첫 번째 클로즈드 알파 테스트를 오는 12월 진행한다.

테스트는 PST 기준 12월 12일부터 14일, 19일부터 21일까지 총 6일간 운영되며,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의 PC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알파 테스트는 블랙 버짓의 핵심 게임플레이 요소를 점검하고, 커뮤니티 피드백을 통해 향후 개발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한 개발 단계다. 참가자는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중 SOOP, 치치직 드랍스를 통해 액세스 키를 획득할 수도 있다. 테스트는 비밀유지계약(NDA) 없이 진행되어 스트리머와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게임 플레이 영상, 리뷰,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사진제공=네오위즈)

◆'브더2' AGF 참가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참가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눈 내리는 겨울 왕국 컨셉의 단독 부스를 마련한다. 부스에는 거대 타워 LED를 설치해 2.5주년 바니걸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굿즈 스토어, 미니게임존, 코스프레 포토존 등도 운영하며 미공개 원화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별도 VIP 존을 마련해 기대를 높인다. 2.5주년 사전예약과 연계한 퀘스트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콜라보 카페 '쁘CAFE'도 별도로 선보인다. 초호화 라인업을 자랑하는 '쁘라운 코스어 쇼'가 대규모로 진행된다. 해외 초청 코스어 '소라', '미우'와 함께 '야살', '빛베리', '설화' 등 유명 코스플레이어 총 10인이 참여하며, 2.5주년 코스프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