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쿠팡이 대만에 ‘로켓배송’을 도입한 1년 반 동안 현지 투자금액이 36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쿠팡은 지난 2022년부터 로켓배송 서비스를 대만에 적용한 바 있다. 향후 대만 투자 가속화로 인해 쿠팡을 통한 한국 중소기업들의 현지 수출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25일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대만 경제부 투자 심의위원회는 쿠팡Inc가 신청한 60억5515만대만달러(약 2552억원) 규모의 투자를 승인했다. 앞서 대만 경제부는 지난해 말 쿠팡의 24억7500만대만달러(1043억원) 투자를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네시픽(NACIFIC)이 오는 18일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ATEEZ) 포토카드 및 스페셜 네컷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네시픽 공식몰 및 해외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 진행된다. 시카 프리미엄 세트 구매 시 브랜드 모델인 에이티즈의 포토카드와 스페셜 네컷이 증정된다.포토카드는 총 8종으로 구성돼 있다. 앞면에는 네시픽 화보 촬영현장에서 에이티즈 멤버들이 직접 찍은 미공개 셀카 사진과 함께 뒷면에는 멤버들이 직접 적은 손글씨를 담았다. 스페셜 네컷은 총 4종으로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자연주의 화장품 네시픽(NACIFIC)은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ATEEZ)' 포토카드 및 사원증 증정 이벤트를 이달 12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네시픽 공식몰을 통해 진행된다. 화이트닝 프리미엄 세트 구매시 네시픽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 포토카드와 사원증을 증정한다.포토카드와 사원증은 각각 8종으로 구성돼 있다. 포토카드에는 네시픽 화보 촬영 현장에서 에이티즈 멤버들이 직접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뒷면에는 에이티즈 멤버들의 손글씨를 담았다. 사원증은 실제 사원증과 같은 PVC 재질로 제작했다.화이트닝 프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서성만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센터 지질신소재연구실장 연구팀이 1만 년 전부터 동해 후포분지에 쌓인 해양머드를 채취해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정제했다. 13일 KIGAM에 따르면 마지막 빙하기 이후 쌓여서 형성된 것으로 알려진 동해 해양머드는 평균 10㎛의 균질한 작은 광물들로 구성된다. 동해 후포분지에는 30억 톤 이상의 해양머드가 부존돼 있다.연구팀은 지구물리탐사연구선 탐해2호를 활용해 후포분지에서 해양머드를 채취했다. 이후 포항센터에서 불순물 제거 및 정제, 유체 이송 최적화 실
[뉴스웍스=최승욱 기자] 바닷물이 가득찬 수영장 내부에서 걷고 마사지를 받은 뒤 해조류 추출물로 만든 입욕제 거품 속에서 쉴 수 있는 시설이 국내에서 처음 생겼다. 24일 개관식 행사가 개최된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바로 그곳이다.해양치유는 해수, 갯벌, 바다경관, 소금, 해조류 등을 활용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뜻한다. 해양수산부는 “국내 의료진과 연구기관의 연구를 통해 해수를 이용한 수중 재활 운동의 보행 능력 개선, 바다모래가 있는 해변운동의 근육 강화, 퇴적물의 무릎 관절염 통증 완화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고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11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의 광군제 등 전 세계적인 쇼핑 할인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 달 동안 빈틈없는 일정의 할인행사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이겠다는 청사진이다.특히 신세계그룹과 롯데그룹 등 ‘유통공룡’들의 멤버십 서비스 경쟁이 주목받고 있다.최근 신세계그룹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 고객 확대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반면, 롯데그룹은 유료가 아닌 무료 멤버십 서비스로 '엘포인트' 활용도를 높이며 고객 모객에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현대로템을 비롯해 방산주가 강세를 보인 하루였다. 윤석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 시사에 따른 것으로 보이지만 국방부는 정부 방침엔 변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전장보다 3300원(11.62%) 오른 3만1700원에 장을 마감했다.현대로템이 올해부터 K2 전차 수출로 인해 실적이 상승할 것이란 증권가의 전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KB증권은 현대로템이 올해 1분기 7856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6.0% 상승한 수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셀바이오휴먼텍이 스팩 합병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12분 기준 셀바이오휴먼텍이 시초가 대비 1530원(19.69%) 오른 9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셀바이오휴먼텍은 장 초반 상한가까지 급등하기도 했다.셀바이오휴먼텍은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과 스팩 소멸 방식 합병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셀바이오휴먼텍과 대신제12호스팩의 합병비율은 1대 0.3323363로 스팩 주주가 가진 0.3323362주당 셀바이오휴먼텍 1주를 교부한다는 뜻이다.지난 2015년 설립된 셀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대한항공이 기내에서 사용한 노후 구명조끼를 재활용해 화장품 파우치를 제작·판매하고 수익금을 환경단체에 기부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대한항공은 국내 친환경 뷰티브랜드 원오세븐(107)과 협업해 '화장품 파우치'를 출시했다. 구명조끼를 소재로 제작된 파우치 속엔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오세븐의 클렌저·미스트·수분크림·비누·샴푸·마스크팩 등 총 6종의 스킨케어 제품이 들어있다.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소재 선정뿐 아니라 상품 제작도 친환경적으로 이뤄졌다. 모든 제작 공정은 100% 태양광 발전으로 운영되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 넷의 아버지가 되면서 아기용 물티슈 제작해 제조업에 뛰어든 양칠식(50) 순수코리아 대표. 양 대표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해 물티슈 카테고리에서 '베베앙'을 판매량 1위 브랜드로 올려놨다.순수코리아의 '베베앙'은 타이완에서 공식 론칭도 하기 전에 1000만원 가량의 상품이 팔리며 인기를 얻었다.양 대표는 "타이완 엄마들이 우리 품질을 알아줘서 가슴이 벅찼다"며 "이러다 타이완에 공장을 세워야 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고 말했다.워킹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뷰티업계에서는 베트남 진출, 비건 브랜드 론칭, 특가 프로모션 소식이 전해졌다.LG생활건강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인 수달 서식지 보호에 나선다.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베트남에 진출했고 스티비앤파트너스가 비건 뷰티브랜드 '리브얼'을 론칭했다. 닥터지가 오는 15일 오후 8시 올리브영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올라이브'에서 닥터지 대표 수분·진정 케어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2종을 특별 할인 판매하고 에이블씨엔씨가 여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뷰티업계에서는 이벤트, 신제품 출시, 모델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 파티온이 'UV 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와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을 출시한다. 연작이 5월 4일부터 10일까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특별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생화 화분을 증정하고 뷰티풀나인이 '모공 클리어 패드'를 개발했다. 라벨영이 '쇼킹두피달래는호두'를 출시했고 셀라피가 모델 이현이를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파티온 선 패치 &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뷰티업계에서는 뷰티페어 개최, 콜라보, 프로모션,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쿠팡이 자사 뷰티데이터랩과 화장솜 제조 업체 신세대가 진행한 협업 뷰티 캠페인 배경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이 선케어 제품 3종을 내놓았고 아모레퍼시픽의 려가 28일 GS홈쇼핑에서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 '뷰티 페어'를 열고 페리페라가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한정판 컬렉션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일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가 호랑이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마스터 더블 커버 럭키 타이거 에디션'을 선보였고 리더스코스메틱이 군사안보지원사령부와 육군훈련소에 1억 8000만원 상당의 마스크팩 6만여장을 기부했다. AHC가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에이지투웨니스, 새해 리미티드 '럭키 타이거 에디션' 출시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가 호랑이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2일 뷰티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을 집에서 편리하게 체험하는 '써바야안다' 키트가 지난해 4월 이후 누적 60만개를 돌파했고, 세화피앤씨의 '미라클2X'가 일본에서 개최한 'LIPS 베스트 코스메 2021' 어워드에서 헤어트리트먼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AHC가 올리브영 '올영세일'에서 브랜드 인기 제품을 다양한 구성과 혜택으로 선보이며, 메디힐이 올리브영 '올영세일'에서 어워즈 기획 세트 및 베스트셀러 단품을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