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아모레퍼시픽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에 반등을 노렸지만, 상반기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다만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중국 시장을 대신해 북미와 유럽 시장 등의 ‘다각화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어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상반기 연결 매출액 2조4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10.9%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8% 감소한 934억원으로 나타났다. 실적 부진의 주된 이유는 한때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한 중국 시장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뷰티업계에서는 베트남 진출, 비건 브랜드 론칭, 특가 프로모션 소식이 전해졌다.LG생활건강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인 수달 서식지 보호에 나선다.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베트남에 진출했고 스티비앤파트너스가 비건 뷰티브랜드 '리브얼'을 론칭했다. 닥터지가 오는 15일 오후 8시 올리브영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올라이브'에서 닥터지 대표 수분·진정 케어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2종을 특별 할인 판매하고 에이블씨엔씨가 여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최근 고객들 사이에서 '화장품 맛집'으로 떠오른 '코스메쉐프'가 100년 막걸리역사를 간직한 '대강양조장'과 손잡고 백당고를 론칭했다. 코스메쉐프는 '화장품을 요리한다'는 브랜드 콘셉트를 내세우는 뷰티스타트업 기업으로 제품 개발과 컨텐츠 제작과정 전부를 공개하며 소비자들과 꾸준한 소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2020년 첫 제품을 소개하고 20여일 만에 1억원 이상의 크라우드 펀딩을 유치했다. 두번째 펀딩에서는 4억원, 세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뷰티업계에서는 이벤트, 신제품 출시, 모델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 파티온이 'UV 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와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을 출시한다. 연작이 5월 4일부터 10일까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특별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생화 화분을 증정하고 뷰티풀나인이 '모공 클리어 패드'를 개발했다. 라벨영이 '쇼킹두피달래는호두'를 출시했고 셀라피가 모델 이현이를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파티온 선 패치 &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뷰티업계에서는 1분기 실적 발표, 이벤트, 수출 100만병 돌파 소식이 전해졌다.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영업이익이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감소했고 비더스킨이 오는 5월 15일까지 비더스킨 공식몰에서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모다모다가 해외 진출 약 9개월 만에 100만병 수출을 기록했고 안달로우 내추럴스가 국내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1712억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영업이익이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감소했다.아모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뷰티업계에서는 뷰티페어 개최, 콜라보, 프로모션,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쿠팡이 자사 뷰티데이터랩과 화장솜 제조 업체 신세대가 진행한 협업 뷰티 캠페인 배경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이 선케어 제품 3종을 내놓았고 아모레퍼시픽의 려가 28일 GS홈쇼핑에서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 '뷰티 페어'를 열고 페리페라가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한정판 컬렉션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광고 소식이 전해졌다. 아성다이소가 뷰티 브랜드 '식물원' 제품을 선보이고 리더스코스메틱이 '카밍 바이오틱스 선 에센스'를 내놓았다. 모로칸오일이 고급스러운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샤인 러브 세트'를 판매하고 토니모리가 저자극 선케어 '유브이 마스터 라인'을 출시한다. 어노브가 첫 브랜드 엠버서더 신세경과 함께한 광고를 공개했고 모레모가 캐나다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라카가 멀티 밤인 '유스풀 글로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지속성 주간 행사 소식이 전해졌다.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 24H 롱웨어'를 판매하고 LG생활건강이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시행한다. 센텔리안24가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을 오는 26일에 선보이고 HLB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가 '올데이 선 케어' 3종을 내놓았다. 로레알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로레알코리아 및 스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뷰티업계에서는 탄소량 감축 캠페인,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애경산업이 '제52주년 지구인의 날'을 맞아 애경산업 탄소 다이어트 '애·탄·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페리페라가 디지털 전용 라인인 '심플레인컬렉션'을 선보인다. 에이블씨엔씨가 고기능성 한방 브랜드 '초공진'을 공식 론칭하고 모다모가 '어버이날 1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애경, 전 직원 이메일 삭제애경산업이 '제52주년 지구인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뷰티업계에서는 미국 뷰티브랜드 인수, 개인 맞춤형 파운데이션 제조 서비스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LG생활건강이 미국의 뷰티 브랜드 '더크렘샵' 지분 65%를 1억2000달러에 인수했고 라네즈가 명동에 위치한 라네즈쇼룸에서 맞춤형 쿠션·파운데이션 제조 서비스 '비스포크 네오'를 선보인다. '지그재그' 뷰티관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LG생건, 미국 크렘샵 인수LG생활건강이 미국의 뷰티 브랜드 '더크렘샵' 지분 65%를 1억2000달러에 인수했다.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뷰티업계에서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애경산업이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바닐라코가 '뉴프라임 프라이머' 라인을 출시했다. 마리엔메이가 '시카 수딩 선크림'을 선보였고 베네피트에서 빈티지한 MLBB 데저트 로즈 컬러의 신제품 '플로라틴트'를 판매한다. ◆애경,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애경산업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애경산업은 자사 유튜브 채널 '어TV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뷰티업계에서는 비건라인 출시, 디자인 어워드 수상, 모델 선정,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LG생활건강이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라인에 비건 처방을 적용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고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베네피트가 가수 '태연'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함께 한 뷰티 화보를 공개했고 버츠비가 '캠핑 위드 버츠비'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나스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퓨어 래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8일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이벤트, 업무협약 소식이 전해졌다.'닥터그루트'가 '에이플러스 큐어'를 선보였고 아로마티카가 '지구의 날'과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제로스테이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4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스킨 코리아가 마스크 착용으로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손쉽게 케어해주는 '뉴트리센셜즈 펌프'를 내놓았고 잇츠한불과 코씨드바이오팜이 인체 유익 미생물을 이용한 신소재 개발연구에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일 뷰티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가 호랑이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마스터 더블 커버 럭키 타이거 에디션'을 선보였고 리더스코스메틱이 군사안보지원사령부와 육군훈련소에 1억 8000만원 상당의 마스크팩 6만여장을 기부했다. AHC가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에이지투웨니스, 새해 리미티드 '럭키 타이거 에디션' 출시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가 호랑이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뷰티업계는 장기화한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신년식을 진행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3일 온라인으로 임인년 새해 시무식을 진행했고 애경그룹은 2022년 그룹 신년회를 오는 5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 등의 의미가 담긴 영어 단어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가능한 가상세계다.◆아모레퍼시픽, 온라인 시무식 개최…서경배 "뉴뷰티 선보이자"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이날 온라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