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클랜 교류전 성료, 사전 다운로드, 주주환원 정책 발표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장르를 불문한 인기 IP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고 넥슨의 '프라시아 전기'가 정식 서비스 4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이 '불릿 에코 인도'를 24일 인도에 정식 출시하고 네오플이 오는 5월 12일까지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9일 게임업계에서는 대항전,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앞서 해보기 버전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FC 온라인'의 전국 고등학교 반 대항 축구대회 '2024 넥슨 챔피언스 컵'을 개최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다수의 게임에서 봄맞이&벚꽃 이벤트를 진행하고 넷마블이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사전등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국가 권력급 헌터 대항전'을 시작했고 '레이븐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18일 진행한다. 스토브가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아이브가 일본 도쿄돔에 입성한다.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가 오는 9월 4~5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 앙코르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아이브는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처음 개최한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통해 5만 7000명의 팬들과 만난 바 있다. 같은 해 11월 첫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의 일환으로 일본 요코하마에서 한국 가수로는 처음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민들이 많아지면서 해외 카드결제 이용도 늘고 있다. 이에 카드사는 특화카드로 주도권을 잡기 위한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7개 카드사의 개인 해외 신용판매 금액은 2조3700억원으로 전년대비 22% 증가했다.이중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하나카드가 40.2%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1월 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현재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다.비결은 해외여행 특화상품인 트래블로그 덕분이다. 트래블로그 출시 전인 22년 6월과 비교해 해외 체크카드 이용금액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이밍 인큐베이터 선정, 업데이트, 스트리밍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KIGI)' 1기의 선정 기업을 발표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파천대성 손오공'을 추가했다. 번지스튜디오가 '데스티니 가디언즈:빛 속으로' 출시를 앞두고 매주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고 네오위즈가 '프로사커:레전드 일레븐'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봄 시즌을 맞아 게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고 스토브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양평군은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18일부터 신청받는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양평군에 주민등록을 둔 11세~18세(2006.1.1.~2013.12.31.) 여성 청소년이다. 올해부터는 양평군의 등록외국인, 국내거소신고자도 신청할 수 있다. 단,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복 신청이 불가하다.신청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은 상반기 3월18일부터 4월19일까지, 하반기 7월15일부터 8월23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경기민원24'에 접속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세븐일레븐은 이달 7일과 8일 서울 양재 AT센터와 21일과 22일 부산 BEXCO에서 ‘2024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다.세븐일레븐은 올해의 최신 상품 트렌드와 중점 신상품,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전략 등을 경영주들과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상품전시회를 기획했다. 이번 상품전시회의 슬로
#한꼬집: 꼬집는 행위를 연상케 하는 ‘꼬집’은 소금과 설탕, 후추 등의 양념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끝으로 집을 만한 분량을 일컫습니다. 손가락 끝의 양념이 음식 맛을 돋우는 것처럼, 유통업계에서 불거진 이슈를 한꼬집 양념을 넣어 집중 조명합니다.[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재계서열 6위인 롯데그룹에 큰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그룹 성장 방식이었던 인수합병(M&A)을 과감히 버리겠다고 ‘깜짝 선언’했기 때문인데요. 이는 장기간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계열사마다 매각 내지 고강도 구조조정에 나서겠다는 신호로 해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광명시는 오는 18일부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지원 대상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둔 11~18세(2006년 1월1일~2013년 12월31일 출생자) 여성청소년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 대상이 확대돼 등록외국인이나 국내 거소 신고된 외국 국적 여성청소년에게도 구매비가 지원된다.지원 금액은 1인당 월 1만3000원, 연간 최대 15만6000원이며,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카드로 지급된다. 사용 기한은 올해 12월31일까지이다.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8일 신한라이프는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8기 발대식을 열었으며 코리안리 신입사원들은 인도네시아에서 주택재건 봉사활동에 나섰다.굿리치앱은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티머니는 '라인프렌즈 홀리데이 티머니카드' 2종을 시장에 내놨다. 신한카드는 '한국에서 존경받는 카드사'에 1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KB국민카드는 새학기 소비데이터 분석결과를 공개했다. 또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함께 지난해 12월 출시한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이 약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었다고 20일 밝혔다.우불식당 즉성우동은 이장우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인 '우불식당'의 대표 메뉴 즉석 우동을 편의점 스타일로 구성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카테고리 1위를 지켰다. 강추위가 있었던 지난해 12월부터 2월 19일까지 우동이 속해있는 건면·숙면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배 증가했다.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의 인기에 힘입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국내 디저트 시장이 10조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유통 업계의 ‘디저트 맛집’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디저트 PB(자체 브랜드) 상품에 공을 들이는 편의점 업계는 물론, 백화점 업계까지 디저트 브랜드를 속속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마다 디저트 시장 공략에 분주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집계한 2022년 국내 디저트 외식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3.9% 증가한 12조4000억원이다. 매년 10% 이상 고공 성장을 거듭한 것을 고려하면 지난해의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클린스만호 손흥민과 설영우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베스트일레븐에 뽑혔다.AFC는 지난 4일(한국시간) 공식 SNS에 아시안컵 8강전에서 활약을 펼친 11명을 3-4-3포메이션으로 발표했다.한국 축구 대표팀에서는 주장 손흥민과 설영우가 이름을 올렸다.손흥민은 지난 3일 호주와의 경기에서 0-1로 끌려갔던 후반 51분에 페널티킥을 유도했다. 키커로 나선 황희찬은 그대로 골을 터트려 동점을 만들어냈다. 또 연장 전반 14분에는프리킥으로 역전골까지 기록하며 우승을 이끌었다.설영우는 왼쪽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티머니가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 6종과 실리콘 키링 3종을 공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신규 산리오캐릭터즈 티머니카드는 GS25(단독 출시)에서 7만5000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실리콘 키링은 GS25, CU,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산리오 러버스클럽, 시나모롤 카페, 티머니 온라인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아울러 티머니는 상품출시를 기념해 2월 17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를 예쁘게 꾸민 후 인스타그램이나 트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국내 편의점 업체들이 해외 직소싱과 직수출을 통해 판매 상품을 다변화하고 있다. 엔데믹 전환으로 해외여행이 늘면서 현지에서 경험한 상품을 국내에서 찾는 수요가 늘었고, 반대로 국내 제품을 찾는 해외 수요도 증가했다.이에 국내에서 품질을 높이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저가형 제품이라는 인식을 벗고 차별화에 성공한 편의점 PB(자체 브랜드)상품이 해외로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인기 PB상품을 일본과 홍콩 등에 직수출한다.CU는 업계 처음으로 일본 돈키호테와 홍콩 파크앤샵에 중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