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상북도는 19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청년 농업인, 6차 산업 준비 경영체와 농업 특성화고 재학생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 6차 산업 및 청년 농업인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행사에서는 농촌의 급속한 고령화, 인구 소멸, 도농 소득 격차 심화 등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경영체로 성장한 20인(6차 산업 인증 경영체, 청년 농업인)의 우수사례를 담은 사례집 배포와 관련 제품 등을 전시했다.도는 청년 농업인과 영농 종사자들이 기존 농업‧농촌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 1차 농업과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중앙부처 및 광역·기초 지자체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의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로 평가해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5개 등급을 부여한다.화성시는 ▲‘시민과 함께 쓰는 희망화성 이야기’ 등 시민과 소통하는 기관장의 민원행정 활동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한 휴대용 영상음성기록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텀블벅이 서비스 12년만에 5만회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총 700만건이 넘는 후원수를 달성, 이달 기준 3000억원의 누적 후원금을 돌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2011년에 출시된 텀블벅은 출판, 영상, 패션, 만화, 게임, 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과 실험들을 선보였으며, 최근 진행된 단일 프로젝트 중 다큐멘터리 제작과 2010년대 추억의 잡지 미스터케이 복각 펀딩이 각각 14억9000만원, 5억5000만원을 기록했다.서비스 초기 텀블벅은 독립출판, 웹툰 등의 창작 분야가 강세를 보였으나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플래그십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틈’)’가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틈’은 LG유플러스가 자사의 10~30대 고객 비중이 타 통신사 대비 높다는 점에 착안, 2020년 9월 고객의 일상과 비일상의 틈 사이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에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420평 규모로 설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전시’, ‘카페’, ‘독립서적’, ‘사진’ 등 각 분야별로 층별 운영되고 있다.틈은 그간 젊
[뉴스웍스=최승욱 기자] "과도한 상속세로 인해 최고경영자는 사익 편취를 통해 상속세 납부 재원 만들기에 주력 중이다. 기업 가치를 키울 동인이 부족한 실정이다. 지배주주에 의해 선임되는 이사회도 시가에 따라 상속세가 부과되다보니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을 손쉽게 내리는 경향이 있다. 이는 주식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해치며 투자자들이 국내 증시를 외면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자본시장과 더 나아가 한국 제조업 경쟁력에 심각한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 상속세 산정기준을 사망 또는 증여 시점 시가에서 공정가치 기준으로 전환해야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는 CJ제일제당, KT&G, 오뚜기, SPC 베스킨라빈스, 롯데칠성음료 등이다.◆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 얼티브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현미와 완두에 작두콩을 더해 한 팩에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음료다. 한 팩에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식물성 ‘L-아르기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장 부문 지역 활력 증진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박 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2019년 자치분권 혁신분야, 2021년 분권자치 강화분야, 2022년 정치문화 혁신분야에 이어 3년 연속, 통산 4번째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을 수상했다.24일 광명시에 따르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방 정치에서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하고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최근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토큰 파동'의 여파가 현재진행형인 가운데, 국회에서 '부동산 증권형 토큰(STO) 관련 세미나'가 열렸다.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부동산 STO규제와 발전 방안 토론회' 개회사를 통해 "금융위원회가 지난 1월 16일 제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증권형 토큰(STO, Security Token Offering)을 전면 허용한다고 발표했고, 현재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으로서 STO 시장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뜨겁다"고 말문을 열었다.그러면서도 "하지만 ST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증권사의 계좌 개설 이벤트로 휴면계좌가 급증했다는 지적이 나왔다.15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최승재 의원이 금융투자협회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자산총계 상위 20개 증권사의 휴면계좌 수가 최근 5년 사이 평균 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개 증권사 중에는 10배까지 늘어난 증권사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증권사 휴면계좌는 최근 6개월간 매매거래 및 입출금·입출고 등이 발생하지 않은 예탁자산 평가액 10만원 이하인 계좌와 현금 및 금융투자상품 등 예탁자산 평가액이 10만원 초과 1000만원 이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협업 이벤트, 신제품 출시, 스타트업 간담회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넥슨이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IP) '오버로드'와의 협업 이벤트를 열고,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제2의 나라' 신제품을 출시한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오는 27일 전주센터에서 '초기 고객사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스타트업 간담회' 1회차를 열며,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쇼케이스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날짜를 확정했다. 디지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과 반려견의 삽화가 담긴 달력 판매를 놓고 갑론을박이 한창 진행중이다.이런 가운데, 일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지자들이 해당 달력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다. 달력 판매 프로젝트는 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대표로 있는 출판사가 '유기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이다.지난 9일 친민주당계 온라인 커뮤니티인 클리앙에는 '문프(문 전 대통령) 달력 취소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12일 현재 1만8000여회의 조회수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업데이트, 세미나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이벤트를 열고,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앞서 해보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세미나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오는 6일 열리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무료 3D 스캐닝 앱인 '리얼리티스캔'의 iOS 버전을 내놓았다. 유비소프트 엔터터엔먼트가 '세틀러: 새로운 동맹'의 PC 버전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 10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 공개, 유튜브 마케팅 서비스 론칭, 윤리 가이드 라인 발표, 투자유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대성엘텍과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윌라 오디오북이 10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다. 올거나이즈코리아가 AI 업무파트너 '알리'를 통해 '다우오피스'의 2800개 고객문의를 자동화하며 업무 효율성 향상과 고객 경험 개선을 지원했고 마야크루가 유튜브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라이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KB금융지주는 27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23개 업체를 ‘KB스타터스’로 선정했다.KB금융은 지난 7월 ‘KB스타터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사전 모집해 계열사 임원들의 심사를 거쳐 지원 업체를 선정했다.이번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업체들은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검토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TIPS(팁스)' 프로그램 추천 기회도 얻게 된다.선정된 기업들은 금융과 관련된 AI/데이터, 공유경제, 모빌리티, 크라우드펀딩, 프롭테크,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네이버 워시오프팩 카테고리에서 1등을 기록하며 고객들 사이에서 '화장품 맛집'으로 떠오른 코스메쉐프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 목표는 'K-뷰티 맛집'으로 인정받는 것이다. 이미 신라면세점과 일본 마꾸아케 등에 입점을 마치고 다음 단계 도약을 준비 중이다. 코스메쉐프는 지난 5일 신라면세점 모바일, PC버전 메인대배너 영상 광고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스메쉐프는 지난 8월 25일에 신라면세점에 입점한 후 자사의 메가히트작인 세안고체팩 ▲흑당고 ▲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