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박성민 기자] 화창한 날씨에 야구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주 2024 KBO리그(프로야구)는 시즌 70경기 만에 1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이는 2012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올해 프로야구는 하위권을 맴돌던 한화이글스에 '괴물' 류현진이 복귀하는 등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중이다. 이에 증권사들도 발 벗고 나서 야구를 활용한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대부분이 야구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대신증권은 수원을 연고지로 하는 KT위즈의 홈구장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하이트진로는 ‘켈리’ 맥주가 출시 1주년을 맞은 가운데 연간 3억6000만병 이상을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누적판매 기록은 1초당 약 11.5병이 판매(330㎖ 기준)된 결과며, 병을 누이면 지구를 2바퀴 이상 돌 수 있는 길이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시장 조기 안착에 힘입어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 성장했다. 이는 2020년 이후 3년 만에 최다 맥주 출고량이다. 국내 주류시장 감소에도 불구하고 켈리와 함께 ‘테라’ 맥주가 판매 시너지를 일으킨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켈리는 지난해 4월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은행권이 스포츠 팬심 저격에 나섰다. 응원 구단이 승리하거나 순위권 안에 들어갈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의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2024시즌 KBO 리그’가 지난주 개막한 가운데 은행권이 야구팬을 위한 특화상품을 선보이고 있다.신한은행은 최고 연 4.2% 금리를 제공하는 '20204 신한 프로야구 적금'을 출시했다. 지난 2018년부터 KBO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는 신한은행은 우대금리 혜택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2024 신한 프로야구 적금은 1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6일 신한라이프는 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후원금 4억원을 지원했다. 교보생명은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을 통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다날은 인디게임 플랫폼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오렌지스퀘어는 BGF리테일과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편의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KB국민카드는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취약계층 아동 위해 후원금 4억원 지원신한라이프의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취약계층 아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25일 증권가에는 현대차증권이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승수와 순위를 맞추면 최대 12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삼성증권은 올해의 마스터 PB 18명을 선정했고, KB증권은 저소득 취약청년들의 체납 건강보험료를 지원한다. NH투자증권은 탄소배출권 거래 중개 시스템 도입 시범사업자로 선정됐다. ◆현대차증권, KBO리그 KIA 최종 순위·월간 승수 적중 이벤트현대차증권은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와 연계한 시즌 순위 및 월간 승수 적중 이벤트를 실시한다.정규 시즌 최종 순위 적중 이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5일 삼성화재는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을 열었다. KB손해보험은 건강체크 무료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카카오페이는 가족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미래에셋생명은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ABL생명은 프로야구 구단 'NC다이노스'와 5년 연속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삼성화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 회사에 따르면 이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생성형AI를 활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자유롭게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23일부터 프로야구가 6개월 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KBO는 이날 개막전이 열리는 전국 5개 구장의 입장권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구장별로는 잠실구장에 2만3750명, 인천 SSG랜더스필드 2만3000명,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2만500명, 수원 케이치위즈파크 1만8700명, 창원 NC파크 1만7891명이 찾았다. 이로써 개막전 야구장을 찾은 관중은 총 10만3841명으로 집계됐다.개막전에 10만 관중이 모인 건 역대 3번째다. 2019시즌에는 11만4021명으로 가장 많았고 2023시즌 개막전에는 10만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국가대표 출신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관련 보도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오씨는 지난 10일 함께 있던 여성의 신고로 한 차례 마약 혐의 조사를 받았다. 당시 오씨는 혐의를 강력히 부인했으며 경찰도 마약 간이시약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자 그를 귀가 조치했다.이후 경찰은 오씨의 모발 정밀 검사 등 조사 결과를 기다리던 중 마약 투약 단서를 추가로 확인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신병을 확보했다.오재원은 지난 2007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발표했다. 스포키는 이용자가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내놓는다. 오는 23일부터 스포키 이용자 누구나 별도 비용없이 즐길 수 있다.첫 이용자는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선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되고 경기종료까지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현대차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메이저리그 공식 경기를 후원하며 '최초'를 기념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현대차는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경기로 17일부터 21일까지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MLB 정규 시즌 개막 2연전과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두 팀과 대결하는 스페셜 4경기 등 총 6경기로 구성됐다.현대차는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는 18일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캠핑장 혜택을 제공하는 ‘지니 TV 키즈랜드 캠핑’ 프로모션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키즈랜드 캠핑은 KT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가족 고객 혜택으로, 2020년 시작 후 2만1000가족이 참여했다. 올해 키즈랜드 캠핑은 KT 전용캠핑장 횡성 병지방 오토캠핑장, 수원KT위즈파크 캠핑존에서 진행된다.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키즈캠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월 최대 2박까지 신청할 수 있고 평일과 주말 예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MLB 서울 시리즈를 앞둔 공식 기자회견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나라에 돌아와 특별하다”며 한국에 대한 애틋함을 전했다.오타니는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2012년 이후 12년 만에 한국을 찾은 소감이 어떠냐는 질문에 “그때는(2012년) 고등학생이라 지금과 상황이 다르지만, 한국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나라 중 하나”라며 “한국에서 다시 뛰게 돼 정말 기쁘고, 무엇보다 야구를 통해 한국에 돌아와 특별하다”고 소감을 밝혔다.앞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이밍 인큐베이터 선정, 업데이트, 스트리밍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KIGI)' 1기의 선정 기업을 발표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파천대성 손오공'을 추가했다. 번지스튜디오가 '데스티니 가디언즈:빛 속으로' 출시를 앞두고 매주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고 네오위즈가 '프로사커:레전드 일레븐'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봄 시즌을 맞아 게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고 스토브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 티빙의 최주희 대표는 "KBO리그 온라인 독점 중계로 올해 연말까지 1000만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KBO와 관련한 광고 사업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주희 티빙 대표는 12일 서울 상암동 CJ ENM 사옥에서 개최된 'K-볼 서비스 설명회'에서 "티빙은 적자가 상당한데 어떻게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는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KBO 중계로 가입자 수가 늘면 수익성이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광고 요금제도 4일 도입했는데 많은 시너지 효과가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올해부터 프로야구 KBO리그는 돈을 주고 보게 됐다. 물론 온라인 한정이다. TV로 시청할 때는 기존처럼 케이블 스포츠채널 등에서 볼 수 있다.지난 주말 시작된 KBO리그 시범경기에서는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따낸 티빙(TVING)의 역량이 확인됐다. '웃프다'(웃기면서 슬픈)로 요약할 수 있다. 3년간 1350억원, 연평균 450억원을 투입해 중계권을 따냈지만 미흡한 준비만 여실히 드러났다.시범경기 후 야구팬들은 '3루 세이브', '22번 타자' 등 티빙의 괴상한 자막을 담은 티빙 하이라이트 화면을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