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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진형 기자
- 입력 2024.06.06 08:30
함영주 회장 "대학생의 기발함으로 ‘행복한 금융’ 앞장 서주길 기대"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하나금융지주의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하나금융은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을 선발해 발대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의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시작돼 현재까지 총 963명의 대학생들이 활동했다. 올해도 13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대학생 사이에서 인기 대외활동으로 꼽힌다.
이번에 선발된 18기는 오는 8월 말까지 MZ파트너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그룹 주요 관계사 탐방 및 CEO와 대화를 시작으로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한다. 또 그룹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기획 및 홍보활동, 그룹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홍보대사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평가를 통해 수료자 전원에게 해외봉사 및 하나금융 해외법인 견학의 기회도 주어진다. 아울러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함영주 회장은 발대식에 참여해 "학교에서는 직접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신한 MZ만의 방법으로 홍보대사 활동을 해 주길 기대한다"며 "이러한 경험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을 때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학생들을 진심으로 격려했다.
하나금융의 스마트 홍보대사는 활동 수료 후에도 홍보대사 출신의 하나금융 임직원 및 타 기수 선후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그룹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ESG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