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현준 기자
  • 입력 2024.10.10 14:45

인터브랜드 2024년 순위 발표…브랜드 가치 5년간 63% 성장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과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한 특별 전시, 양궁 국가대표팀 후원 등 현대차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한 활동들로 연출한 이미지. (사진제공=현대차)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과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한 특별 전시, 양궁 국가대표팀 후원 등 현대차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한 활동들로 연출한 이미지.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달러로, 종합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는 141억달러(약 19조원)에서 230억달러(약 31조원)로 63% 성장했고,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했다. 이는 혁신적인 기술과 친환경 상품으로 브랜드 비전을 실현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2005년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후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을 기록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고성능 브랜드 N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모빌리티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팬층과 차별화된 문화를 지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를 넘어 미래항공 모빌리티(AAM)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의 확장을 통해 게임 체인저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모든 기술적 진보가 인류에게 더욱 풍요롭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사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특정 브랜드가 만들어 낸 재무·마케팅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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