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10.16 13:48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선정
안전성·디자인·AV 시스템 등 7개 항목서 1위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 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를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성인 9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코리아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이나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특히 11개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청각) 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 대비 가치 등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윤모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차를 구매했을 때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지난 15일 올해 2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인 'XC40 블랙 에디션'을 온라인 판매 시작 7분 만에 전량 판매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