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02.03 14:04
[뉴스웍스=진은영 기자]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증권업계의 각종 이벤트 소식을 모아봤다.
3일 증권가에는 키움증권이 새해를 맞아 미국 대표 빅테크 주식 'M7' 종목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KB증권은 국내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달까지 조각투자상품 계좌를 개설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키움증권 '美 대표 빅테크 주식 종목 지급' 이벤트
키움증권은 미국 대표 빅테크 주식인 M7(애플·마이크로소프트·엔비디아·구글·아마존·메타·테슬라) 종목을 지급하는 '100% 당첨 미국 주식 복권'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처음 거래하거나, 이벤트 시작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100% 소수점 미국 주식을 증정한다.
참여자는 복권을 긁어 당첨된 주식의 수량을 확인하고,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해 최대 7종목의 주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키움증권 MTS(영웅문 S#)를 통해 가능하며, 당첨된 주식을 받으려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KB증권, 개인 투자자 대상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KB증권은 지난 연말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장기 미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CME 거래소 내 지수·통화·금리·금속·에너지 해외선물 주요 30개 선물 상품 거래 시 계약당 일반·미니 상품은 2.50USD, 마이크로 상품은 0.75USD, 나노골드 상품은 0.50USD의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가 적용된다.
아시아 거래소(일본·홍콩·싱가폴) 내 대표 지수 선물 4종목 거래 시 계약당 오사카거래소의 '미니 니케이 225'는 150JPY, 홍콩거래소의 '미니 항셍', '미니 H-share'는 15HKD, 싱가폴거래소의 'SGX 차이나 A주'는 2.20USD의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도 적용된다.
아울러 KB증권 온라인에서 거래 가능한 미국 주식 옵션에 대해서도 계약당 0.99USD의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가 적용된다. 온라인 할인 거래수수료는 계약당 편도 기준이며,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을 통한 거래에 한해 적용된다.

◆신한투자증권, 조각투자상품 계좌 개설 고객에 선물 증정
신한투자증권은 조각투자상품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스탁키퍼(뱅카우)', '서울옥션블루(SOTWO)', '열매컴퍼니(아트앤가이드)' 플랫폼에서 조각투자상품 계좌를 개설할 경우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추첨을 통한 215명의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에어팟 프로 2세대(5명) ▲교촌치킨 반반오리지널(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0명)를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의 신규 조각투자 상품은 2월 뱅카우를 시작으로 SOTWO, 아트앤가이드 등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조각투자는 투자하기 어려운 자산을 여러 사람과 조각으로 나누어 투자하는 방법으로, 개인투자자도 최소 2만원에서 10만원의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