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안광석 기자
- 입력 2025.10.16 10:13
위성·레이저체계 개발 및 양산 최적화 체계 조립동 준공

[뉴스웍스=안광석 기자] LIG넥스원은 지난 15일 대전광역시 대전하우스에서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총 1000억여원을 투자해 완공된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에 청정실과 항온항습실, 국내 최초 수평형 근접전계 챔버를 포함해 초 고출력 레이저 무기체계 제조 및 양산에 최적화된 장비 및 설비를 갖췄다. 또한 위성정보 활용을 위한 첨단위성영상활용실도 마련했다.
체계 조립동에서는 정지궤도 공공복합통신위성 탑재체와 천리안 위성 5호, 다목적실용위성 8호 등 다양한 국가/국방 위성의 체계 조립 및 시험이 가능하다. 첨단위성영상활용실에서는 위성정보 활용을 위한 획득 영상 DB 구축 및 활용서비스를 관리할 예정이다. 레이저체계 조립동에서는 개인이 휴대가능한 레이저 소화기부터 드론이나 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에 대응하는 초 고출력 레이저 무기체계의 조립과 시험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위성‧레이저체계 조립동에서 탄생할 모든 제품은 우리 기술진의 열정과 장인정신, 국가안보에 대한 사명감이 담겼다”며 “이 시설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품질이 보장된 위성‧레이저체계의 본격적인 양산 시대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