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현준 기자
  • 입력 2025.11.07 10:26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0일 공개하는 차량용 네이버 웨일과 멜론 앱이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 띄워져 있다. (사진제공=볼보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0일 공개하는 차량용 네이버 웨일과 멜론 앱이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 띄워져 있다. (사진제공=볼보차코리아)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0일 2026년식 차량을 대상으로 더욱 강력해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신규 앱 2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대상 차종은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를 적용한 2026년식 전 차종(XC90·XC60·S90·EX30·EX30CC 등 포함)이다. 다운로드는 티맵스토어에서 가능하다. 디지털 패키지가 탑재된 2022~2025년식 모델들도 추후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제공되는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는 UI·UX를 차량에 맞춰 최적화한 앱이다. 이를 통해 네이버 서비스는 물론 유튜브와 쿠팡플레이와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 소셜 미디어 등 웹 기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의 음악 플랫폼 선택권을 확대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멜론 앱이 추가된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최근 감상한 곡이나 직접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차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연결성을 강화한 음악서랍 기능도 갖췄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고객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기술의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의 확대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자동차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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