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11.19 18:17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농심이 신라면 글로벌 홍보모델로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를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농심은 에스파가 K-팝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어 신라면의 글로벌 전략을 잘 보여주고 있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라면의 매콤한 행복)'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음악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에너지를 전하는 에스파의 모습이 신라면의 슬로건 '인생을 울리는'의 글로벌 확장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에스파는 지난 2021년부터 신라면, 짜파구리 등 농심 제품에 대한 자발적 관심으로 팬들과 소통해 왔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에스파와 첫 번째 협업으로 '글로벌 신라면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기존 광고의 틀에서 벗어나 K-팝 아이돌의 특장점을 살린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됐다. 광고 배경음악은 1997년 발매된 영국의 유명 팝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대표 인기곡 'Spice up your life'를 에스파 특유의 매력을 살렸다. 신라면이 가진 매콤한 행복을 전 세계인에게 전달한다는 내용이다. 에스파 특유의 세련된 가창과 퍼포먼스로 신라면의 맛과 에너지를 시각화하고, 신라면을 즐기며 행복해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표정과 행동을 담았다.
에스파는 광고에서 '신라면 댄스'도 선보인다. 댄스는 총 3가지로 라면 포장지를 열고, 물을 붓고, 젓가락을 준비하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했다. 또한 신라면의 영문명 'SHIN'을 한 글자씩 손가락으로 표현하는 방식의 재치 있는 안무도 광고의 숨은 재미다.
신라면 에스파 광고는 농심이 해외 시장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광고로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 국가를 중심으로 디지털 송출될 예정이다.
농심은 에스파 멤버의 모습을 담은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 제품도 선보인다. 신라면 멀티팩에는 에스파 단체 이미지가, 낱봉에는 멤버별 개인 이미지가 각각 디자인된다. 신라면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는 11월 중국을 시작으로, 12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또한 농심은 스페셜 패키지 출시와 함께 신라면, 신라면툼바 멀티팩에 에스파 멤버의 사진과 손글씨가 담긴 포토카드를 동봉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나서며, 전 세계 유통매장에서 에스파를 활용한 광고와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스파는 "신라면은 방송이나 월드투어, 연습실 등 일상에서 늘 즐겨 찾던 브랜드"라며 "이제 농심 제품을 먹던 소비자가 아닌 정식 모델로 나선 만큼, 글로벌 팬들에게 신라면의 매력을 적극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에스파가 글로벌 시장에서 문화의 힘으로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를 알릴 것"이라며 "전 세계 팬들에게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에스파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돌로 카리나, 윈터, 닝닝, 지젤 멤버로 구성된 4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에스파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빌보드 우먼 인 뮤직 2025’ 올해의 그룹상을 비롯해 한국, 일본에서 여러 음악상을 수상했다. 올해 미국, 유럽, 아시아 월드투어에 이어 내년에도 다양한 국가에서 공연이 예정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