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5.11.21 15: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자사주 매입, ESG평가 A등급 획득,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약 4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고 넷마블넷 마블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넥슨이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마비노기'의 2025년 겨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신규 규 SSR 헌터 '로라 워커'를 추가했다. ·

◆티쓰리 '자사주 매입'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약 4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티쓰리는 오는 11월 24일부터 2026년 2월 23일까지 장내 매수 방식으로 총 219만 주를 취득할 예정이며, 취득한 주식은 전량 소각한다. 홍민균 대표는 "장기적으로 기업가치 제고에 필요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ESG  평가 A등급'

넷마블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ESG 평가는 국내 주요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분야의 정책·관리체계·성과를 다각도로 검증하는 제도다. 넷마블은 평가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 고른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6월 발간된 '2025 넷마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유저 만족, 기술 혁신, 인재 육성, 정보보호 등 핵심 중대 이슈에 대한 추진 내용을 공개하며 ESG 전략을 명확히 제시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고 

(사진제공=넥슨)

◆마비노기 쇼케이스 개최

넥슨이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마비노기'의 2025년 겨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겨울 쇼케이스는 현장 참석 및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다. 행사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을 신청한 '밀레시안' 중 추첨을 통해 350명을 초청한다. 14세 이상, 누적 레벨 2만 이상인 이용자 본인 계정으로만 참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본인 1인만 참석할 수 있다. 쇼케이스 현장에 참석하는 '밀레시안'들에게는 소정의 웰컴 기프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게 'CCL 활동 개시'

스마일게이의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 7기 참가자들이 본격적인 개발활동에 돌입했다.

CCL은 스마일게이트가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내 창의창〮작프로그램이다. 임직원 스스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게임이나 앱 서비스 등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와 에셋은 물론 개발지원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업무 외 시간에 자유롭게 도전하고 협업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다. 올핸 역대 최대 규모 참가자가 몰렸다. 총 175명의 구성원이 92개 팀을 결성해 출전했다. 출전팀은 이달 경기도 성남시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첫 오프라인행사 '챌린저스 데이'를 통해 첫 발을 내디뎠다. 참가자들은 내년 1월까지 아이디어 구현, 정식 출시, 사업 제안 등 각자 창작 목적에 따라 다양한 트랙을 선택해 도전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업뎃

넷마블이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신규 SSR 헌터 '로라 워커'를 추가했다. 

'로라 워커'는 명속성 메이지로 채찍을 활용한 전투가 특징이다. 보유 스킬로는 ▲채찍을 내려쳐 번개를 휘감은 표범을 소환하는 '체크 포인트' ▲채찍을 연속으로 휘두르는 '태스크 루프'▲번개를 휘감은 거대 표범을 불러내는 '에이펙스 벤전스' 등이 있다. 광휘의 공방 '인형사의 극장'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해당 던전 선착순 클리어 이벤트가 진행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겨울의 시작! 이벤트 3종'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