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11.24 10:0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4일 에듀업계에서는 모델 발탁, 일경험 사업 성료 소식이 전해졌다.
소크라AI가 '리얼스피킹' 올인원 패키지를 출시하고 강지영 방송인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고 팀스파르타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25 미래내일일경험(인턴형)'의 4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크라AI '강지영 모델 발탁'
소크라AI가 '리얼스피킹' 올인원 패키지를 출시하고 강지영 방송인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리얼스피킹은 리얼클래스가 만든 스피킹 전문 브랜드로 AI 메이트와의 대화로 '짧고 명확한 진짜 영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서비스다. AI 메이트로 재현된 현지 원어민 50명 중 원하는 상대와 24시간 언제든 다양한 주제로 토론 가능하다. 패키지에는 리얼스피킹 이용권, 갤럭시탭 A9+, 키크론 키보드·거치대, 전용 교재 82권, 리얼클래스 강의 수강권이 포함된다. 강지영씨가 브랜드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소크라 AI는 미국에서 고등교육을 이수하며 영어를 학습한 강지영의 명료하고 지적인 이미지가 짧고 정확한 영어를 지향하는 리얼스피킹의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팀스파르타 '일경험사업 성료'
팀스파르타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25 미래내일일경험(인턴형)'의 4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팀스파르타 미래내일일경험은 청년들이 실제 업무 기반의 경험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난 8월 25일부터 11주간 운영된 4기 과정은 IT, 광고·마케팅, 경영사무, 연구·R&D 등 폭넓은 직무로 구성됐다. 총 99명의 지원자 중 25명을 선발했고, 이 중 23명이 프로그램을 마치며 92%의 높은 수료율을 기록했다. 참여자들이 직무 이해도·실무 적응도 등을 평가하는 자체 조사 점수도 평균 4.45점(5점 만점)에 달해 교육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프로그램 종료 직후에는 수료자 34%가 바로 취업 전환 제의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