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잠실점에 ‘AI 통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번 AI 통역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관광 코스로 자리 잡을 정도로 연간 수십만명의 외국인이 방문하고 있다. 지난해 잠실점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100%가량 늘었으며, 올해 1~3월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잠실점은 총 여섯 곳의 안내데스크에 일평균 약 700여 건 이상의 외국인 고객의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지난해 100여 개의 팝업을 선보이며 ‘MZ세대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크러시’가 출시 100일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열었다.22일 정식 오픈하는 이 팝업스토어는 ‘크러시 에비뉴’를 콘셉트로 다음 달 3일까지 2주 동안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운영된다.크러시는 롯데칠성음료가 3년 만에 지난해 출시한 맥주 신제품이다. 4세대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모델로 발탁해 ‘4세대 맥주’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지난해 전체 방문객의 절반이 2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국내 디저트 시장이 10조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유통 업계의 ‘디저트 맛집’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디저트 PB(자체 브랜드) 상품에 공을 들이는 편의점 업계는 물론, 백화점 업계까지 디저트 브랜드를 속속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마다 디저트 시장 공략에 분주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집계한 2022년 국내 디저트 외식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3.9% 증가한 12조4000억원이다. 매년 10% 이상 고공 성장을 거듭한 것을 고려하면 지난해의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설 명절에도 한복 입을 일이 줄어든 요즘, 마음 한 켠엔 한복을 입고 세배하던 추억이 새록새록하다. 나와 닮은 아바타에 다양한 한복을 입혀 보고 북적이는 명절 분위기에서 벗어나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네이버 ‘제페토’는 전 세계 4억명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제페토에서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AR), 3D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생성한 뒤 가상공간에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다.설 명절을 맞아 네이버 제페토는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걸그룹 '에스파'의 성장 기록을 담아낸 스페셜 무비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가 공개된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데뷔 이후 끊임없이 메가 히트곡을 발표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에스파의 찬란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aespa: MY First page)'가 오는 2월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밝혔다.'에스파'는 2020년 11월 데뷔했다. 데뷔곡 '블랙 맘바(Black Mamba)', '넥스트 레벨(Next Level)', '세비지(Savage)', '걸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내년 오피스텔 기준시가가 올해보다 평균 4.77% 떨어진다. 고시 이래 첫 하락이다. 1㎡당 기준시가가 가장 높은 오피스텔은 '더 리버스 청담'로 확인됐다.국세청은 29일 '2024년 오피스텔 및 상업용 건물 기준시가'를 정기 고시했다. 기준시가는 오피스텔과 상업용 건물의 상속·증여세 등을 과세할 때 시가를 알 수 없는 경우 사용한다. 재산세·종합부동산세와 같은 보유세 및 건강보험료 등 사회보험료 부과에는 적용하지 않는다.이번 고시 물량은 전년 대비 5.9% 증가한 229만호(오피스텔 122만호·상가 107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백화점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톱10에 선정됐다. 롯데백화점은 IGDS(대륙 간 백화점협회)가 진행한 ‘제14회 IGDS 글로벌 백화점 회담'에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TOP10’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IGDS는 1946년 설립돼 글로벌 38개국, 45개 유명 백화점들이 가입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 협회다.올해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을 주제로 진행한 수상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약 36개의 백화점이 지원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유통업계 전문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백화점 본점이 올해 2조 매출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롯데쇼핑은 올해 롯데백화점 본점이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21일 밝혔다.1979년 문을 연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1조9343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 남성 해외 패션 전문관 개장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여성, 식품, 뷰티 상품군을 차례로 리뉴얼해 '고급화'에 힘썼다.올해는 서울시와 함께한 ‘명동 페스티벌' 등 상권과 연계한 대형 이벤트와 마뗑킴, 앤더슨벨과 같은 'K패션 유치'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크리스마스인 다음 달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잔디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고 크리스마스 테마의 쇼핑, 먹거리, 즐길 거리를 등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지난해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 선보인 크리스마스 마켓에 하루 평균 1만명, 누계 20만명에 육박하는 인파가 몰렸다.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로 자리를 옮겨 지난해보다 6배가량 규모를 키운 약 600평의 부지에 크리스마스 마켓을 마련했다.올해 크리스마스 마켓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젤모찌(젤라또+모찌) 디저트 브랜드 '유키모찌'가 오는 10월 9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6일 밝혔다.유키모찌는 이탈리아 젤라또에 일본식 모찌를 즉석에서 감싸서 판매하는 젤모찌 전문점이다.이번 행사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우유, 녹차, 커피쿠키, 다크초코칩까지 총 4가지 메뉴를 만날 있다. 가격은 본점과 동일한 4500원이다.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고물가로 지갑이 얇아진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값비싼 위스키 대신 다른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문화가 확산하면서 '하이볼(highball)' 수요가 급등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퍼진 '홈술' 문화에 위세를 떨친 와인의 자리를 위스키가 빠르게 대체하는 모습이다.23일 관세청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위스키의 수입량은 총 1만6900톤으로 전년 동기(1만2000톤)보다 50.9% 급증했다. 이는 관련 통계를 시작한 2000년 이후 사상 최대치다.반면 코로나19 기간 홈술·혼술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LG전자는 'LG 디오스 쿠킹 클래스'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린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올 한 해 동안 ABC쿠킹스튜디오, 오키친 스튜디오, CJ더키친, 로얄멜팅클럽 등 4개 제휴사와 협업해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각 제휴사가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공간에는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등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설치돼 고객들이 수업 시간에 직접 사용하며 음식을 만들게 된다.LG전자는 제품을 미리 체험한 후 구매하고 싶다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체험 마케팅 확대
[뉴스웍스=우성숙 기자] 황금연휴가 즐비한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관광업계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앞세워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격할인은 기본이고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초대형 축제, 경품행사 등을 총동원해 '5월 특수'를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전쟁을 펼치고 있다.먼저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아웃렛 등은 완구·가전디지털·패션·건강식품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많은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LG전자가 31일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출시했다.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지난해 독일에서 열린 IFA에서 처음 공개됐다.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 등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해 백화점 부띠끄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함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애플의 국내 네 번째 애플스토어 '애플 잠실'이 문을 연다. 올해 초 개점한 '애플 명동' 등 다른 국내 애플스토어 매장과 비교해 다소 작은 규모지만, 통유리와 목재를 사용한 애플만의 인테리어는 여전했다. 특히 인근 석촌호수를 활용한 '투데이 앳 애플' 세션은 애플 잠실만의 시그니처가 될 전망이다. 애플코리아는 22일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통해 이달 24일 정식 개장을 앞둔 애플 잠실을 언론에 미리 공개했다. 서울 롯데월드몰 1층에 있는 애플 잠실의 매장 높이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