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중국계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홍보 및 대관 담당자를 발탁하며 대외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11번가 대관 출신을 부사장으로 영입, 최근의 정부 압박에 유화책을 펴겠다는 의지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법인인 알리코리아는 지난 1월 티몬 출신의 A씨를 홍보팀장으로 뽑아 홍보팀 진용을 갖추기 시작했다. 여기에 11번가 대외업무를 담당하던 B씨를 부사장으로 영입해 대관라인 구축에도 나섰다. B씨는 올해 초 11번가를 퇴사하고 알리에 곧장 합류한 것으로 전해진다.업계 안팎에서는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중국계 이커머스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한국 시장 공략에 분주한 가운데, 오는 11월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미국에 중점 투입하던 마케팅 비용을 한국 시장에 쏟아부을 가능성이 제기된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11월 진행될 미국 대선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조 바이든 현 대통령의 격돌로 압축되면서 알리와 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이 ‘가시방석’에 앉았다는 진단이다.중국계 이커머스들은 지난 2022년부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천문학적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고 있다. 미국 투자은행인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중국 이커머스 업체 알리 익스프레스의 ‘가품 판매’를 뿌리 뽑고자 전방위 수사에 나섰다. 지난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해당 문제를 제기한 이후 본격적인 수사 착수다.중국계 이커머스를 솎아내기 위한 '핀셋 수사'로 해석되지만, 가품 판매는 국내 이커머스도 자유롭지 못한 실정이어서 후폭풍이 우려된다.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공정위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알리코리아 사무실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를 통해 알리코리아의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코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큐텐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를 1억73000만달러(약 2300억원)에 인수한다.큐텐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콘텍스트로직이 운영하는 위시에 대한 포괄적 사업양수도계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인수로 거래 대부분이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발생하는 위시를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위시는 201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반으로 설립된 쇼핑 플랫폼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에게 33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약 8000만가지 상품을 판매·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판매를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1월 31일이다.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 '갤럭시 S24' 총 3개 모델이다.갤럭시 S24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용량별로 ▲256GB 모델 169만 8400원 ▲512GB 모델 184만1400원 ▲1TB 모델 212만7400원이다.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는 오닉스 블랙, 마블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이커머스업계가 '판매자'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익일배송 서비스부터 자체 분석 데이터까지 제공하며 셀러 포섭에 나섰다. 이커머스 시장에 '메기'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이 등장하자 치열해진 경쟁이 셀러 확보 경쟁으로 번지는 등, 판매자 수수료율을 둘러싼 법적 분쟁으로 이어지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의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자 수가 전년 동기보다 22% 증가했다. 지난해 신규 판매자 수가 직전년도보다 두 배 증가한 영향으로 현재 중소상공인을 포함한 약 60만명의 판매자가 활동하고 있다.G마켓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국내 캡슐커피 시장이 ‘출혈경쟁’으로 번질 조짐이다. 국내 제조커피 시장의 1인자인 동서식품이 12년 만에 캡슐커피 시장에 재진출한 가운데, 최근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와 이커머스업체 티몬도 잇따라 캡슐커피 시장에 뛰어든 것이다. 업계 안팎에서는 이러한 양상을 두고 캡슐커피 시장에 때 이른 ‘치킨게임’이 벌어진 것이 아니냔 우려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생활용품 판매점 다이소는 캡슐커피 ‘스웬 캡슐커피’를 본격 출시했다. 다이소답게 ‘가성비’를 내세워 개당 300~5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의 2024년 키워드는 ‘소비심리’로 요약된다.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마다 지갑을 굳게 닫은 상황에서 해빙무드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는 시각이다. 또한 내수 시장의 소비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수출 증대 전략이 화두로 떠올랐으며, 이커머스 시장을 둘러싼 인수합병(M&A) 시장의 재점화 가능성도 제기된다.◆오프라인 채널 '가성비+효율화+대형화'최근 몇 년 동안 저성장을 거듭했던 대형마트는 올해도 고물가 현상의 지속으로 수익성 강화를 위한 전략에 고심을 더할 것으로 관측된다.먼저 기존 가격할인 행사와 함께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린다.10일 코세페 추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번 코세페는 '국가대표 쇼핑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김연경 선수를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국민들이 물가안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인 2500여개 참여기업을 모집했고 행사기간도 15일에서 20일로 늘렸다. 개막식은 10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명동 예술극장 앞에서 열렸다. 장영진 1차관은 축사를 통해 "고물가로 소비자와 유통업계가 모두 힘든 상황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국민 모두에게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7일 현대해상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성장기별 치과질환 예방을 위한 치아보험상품을 시장에 내놨다.현대카드는 홈쇼핑 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현대해상, 한국ESG기준원 ESG평가 A등급 획득현대해상은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한 '2023년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상장회사(올해 987社) 등을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11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의 광군제 등 전 세계적인 쇼핑 할인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 달 동안 빈틈없는 일정의 할인행사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이겠다는 청사진이다.특히 신세계그룹과 롯데그룹 등 ‘유통공룡’들의 멤버십 서비스 경쟁이 주목받고 있다.최근 신세계그룹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 고객 확대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반면, 롯데그룹은 유료가 아닌 무료 멤버십 서비스로 '엘포인트' 활용도를 높이며 고객 모객에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큐텐이 11번가 인수를 추진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판도가 흔들리고 있다. 앞서 큐텐은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를 인수했으며, 이번 11번가 인수에 성공한다면 쿠팡과 네이버에 이어 시장 점유율 3위 사업자로 올라서게 된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큐텐은 11번가 인수를 위한 투자 협상을 진행하는 중이다. 큐텐은 11번가의 재무적투자자(FI)인 나일홀딩스 컨소시엄이 보유한 지분 18.18%과 SK스퀘어 지분(80.26%) 일부를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황에 따라 최대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국회 국정감사의 ‘단골손님’인 유통업계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국감장을 달군다.10일 국회에 따르면, 이날부터 시작되는 국감에 다수 유통업체 대표가 각 상임위 증인으로 줄소환 될 예정이다.우선 오는 11일 열릴 산업통상자원중소기업벤처위원회 국감에서는 함윤식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부사장이 증인으로 채택됐다. 배달 수수료율 인상 문제와 소상공인 데이터 독과점 의혹 등이 다뤄진다. 함 부사장은 지난해에도 정무위 국감에서 비슷한 문제로 호출된 바 있다. 또한 산자위는 빙그레의 상생 협력 현황 질의를 위해 김호연 빙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지난 14일 서울경제진흥원과 티몬으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달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따뜻한동행에서 진행됐다.서울경제진흥원이 지난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시 약자 동행 테마를 바탕으로 기획한 상생 기획전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티몬과 함께 전달했다. 기부금은 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첨단보조기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김성민 서울경제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서울시 주요 정책과제인 약자와의 동행을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주관으로 출시한 '2023년 경기투어패스' 상품으로 오는 7일부터 광명동굴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경기투어패스는 경기도 관광지 80곳을 분할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권으로 네이버, 쿠팡, 티몬, 클룩 등 14개 판매처를 통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첫 관광지 검표를 시작으로 48시간 내 자유롭게 도내 제휴 관광시설 이용이 가능하다.광명동굴을 이용하고자 하는 관람객은 판매가 1만9900원의 경기 전역 80곳 투어패스 또는 판매가 1만4900원의 권역 상품인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