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11.05 10:3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29대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에 정우성 포항공과대학교 교수를 5일자로 임명했다.
정우성 이사장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정관' 제12조(임원의 임면)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창의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추천을 거쳐 과기정통부 장관이 임명하였으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정우성 이사장은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물리학과 교수로 재임하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과학기술 분야 현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으로 과학기술문화 창달 및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창의재단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국립부산과학관의 제4대 신임 관장으로 송삼종 전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본부장을 임명했다.
송삼종 관장은 부산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KDI 정책대학원에서 경제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부산시청에서 28년간 재직하면서 문화체육국장, 부산인재개발원장 및 상수도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국립부산과학관장은 '과학관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제6조의4(국립과학관법인의 임직원)에 따라 관장추천위원회의 심사·추천을 거쳐 과기정통부 장관이 임명하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