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현준 기자
  • 입력 2025.06.20 09:10

친환경 가치 전달·지속가능 모빌리티 비전 공유 위한 취지
옥외·극장 광고와 SNS 통해 제안 후 화답 시 캠페인 전개

현대자동차가 지난 19일부터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지난 19일부터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19일부터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에게 "이산화탄소(CO₂) 없이 물만 배출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에 함께해주실 수 있나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디 올 뉴 넥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을 제안한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의 첫 주자에게 ▲옥외 광고 ▲극장 광고 ▲현대차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로 제안했다.

광고에는 해당 인물을 유추할 수 있는 안경과 정장을 비롯해 '디어.엠씨유(Dear.MC유)' 글귀를 포함한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았다. 해당 인물에게 화답이 오면 함께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객 참여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현대차는 오는 7월 3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를 태그하고 디 올 뉴 넥쏘의 수소 모빌리티 여정을 응원하는 문구를 담아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 스피커 ▲친환경 비누, 칫솔 등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차의 수소 모빌리티 비전이 널리 알려지고 많은 분이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