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아현 기자
  • 입력 2025.09.04 11:13

[뉴스웍스=김아현 기자] 4일 증권가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BF1'이 전체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연간 수익률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우리투자증권은 신용이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래에셋증권은 '마스터스 아카데미 2기'를 개강한다. 신한투자증권은 'AI PB(인공지능 프라이빗뱅커)'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BF1' 수익률 최고

한국투자증권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BF1' 포트폴리오가 전체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연간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5년 2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공시에 따르면 '적극투자형 BF1' 포트폴리오의 연간 수익률은 17.40%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전체 적극투자형 포트폴리오의 평균 수익률은 7.73%며, 중립투자형과 안정투자형은 각각 5.89%, 4.65%를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6개 분기 중 5개 분기에서 수익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다른 유형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냈다. '중립투자형 포트폴리오2'는 연간 수익률 11.66%로 전체 사업자 중 두 번째로 높았고, '안정투자형 포트폴리오2' 역시 7.19%로 해당 부문 수익률 상위권에 올랐다.

(사진제공=우리투자증권)
(사진제공=우리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신용이자 페이백 이벤트

우리투자증권은 9월까지 '신용이자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용거래 고객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 보다 유리한 투자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투자증권에서 신용융자 약정을 처음 신청하고 이용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중 약정을 신청하고 한 차례 이상 신용거래를 이용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25만원의 신용이자 지원금이 지급된다. 지원금은 이벤트 종료일 기준 신용잔고 보유 금액과 주식거래 금액에 따라 구간별로 차등 지급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연말까지 적용되는 연 3.9%의 신용·대출 금리와 함께 누릴 수 있어, 저금리와 이자 페이백 혜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 (사진=박성민 기자)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 (사진=박성민 기자)

◆미래에셋증권, 마스터스 아카데미 2기 개강

미래에셋증권은 The Sage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미래에셋 마스터스 아카데미' 2기를 개강한다. 

마스터스 아카데미는 자산가와 오피니언 리더들이 금융, 건강, 예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식과 영감을 나누는 프라이빗 플랫폼이다.

사전 등록한 회원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2기 출범식은 오는 10일 열린다. 정준호 배우가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이후 강연에서는 '주식농부'로 널리 알려진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가 '장기투자의 철학과 주주자본주의'를 주제로 발표한다. 김재준 미래에셋벤처캐피탈 전무는 '글로벌 벤처캐피탈들의 투자 트렌드'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에게 차별화된 글로벌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형진 작가는 감각적이고 사유적인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를 진행한다. 윤예원 서울 오페라단 단장은 이병욱 가수와 함께 추억의 팝송과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AI PB' 투자정보 서비스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투자정보 서비스 'AI PB'를 출시했다.

AI PB는 투자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고객 관심사에 맞춰 선별·요약해 제공하는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다. 지난달 28일 신한 SOL증권 앱 홈화면 전면개편과 함께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질문하지 않아도 관심 종목과 보유 자산을 바탕으로 주요 정보를 먼저 제공하는 능동적 구조를 갖췄다. 또한 방대한 시장 데이터 중 투자 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선별·요약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민감한 재무정보와 시장지표들을 내재화해 AI 환각(할루시네이션)을 방지했다. 단순 크롤링이 아닌 실시간 시세·종목 정보와 신뢰성 있는 외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며, GPT 기반 생성형 AI를 적용해 복잡한 투자 이슈도 직관적으로 설명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챗봇이 ▲종목 종합 분석 ▲시세 조회 ▲뉴스 선별 ▲등락 원인 해석 ▲자연어 기반 종목 검색 등을 지원한다. 또한 맞춤형 큐레이션 피드 '오늘'에서 고객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테마 관련 뉴스를 AI가 요약해 매일 전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