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아현 기자
- 입력 2025.11.26 09:43

[뉴스웍스=김아현 기자] 대신증권이 미국 AI(인공지능) 기업과 관련된 주식 투자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 채널 '대신TV'에서 'AI 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미국주식 투자'를 주제로 진행된다.
서영재 대신증권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미국 대표 AI 기업의 실적 ▲기업별 AI 투자 현황 ▲AI 확산에 따른 미국 내 산업 구조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또한 미국 주요 AI 산업의 핵심 기술과 기업 경쟁력을 짚고, 중장기 산업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시장에서 제기되는 AI 거품론 등 미국 AI 투자 이슈가 갖는 의미를 객관적으로 해석하고, 투자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합리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대신증권 HTS(홈트레이딩시스템) 사이보스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SMS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자료가 제공되며, 세부 내용은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환기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장은 "미국 AI 산업은 글로벌 주식시장의 핵심축 중 하나로, 산업 변화가 빠른 만큼 신뢰도 높은 분석과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미국 AI 주식을 살펴보고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