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현준 기자
- 입력 2025.09.21 09:39
지난 19일 시상식서 지역사회공헌 우수 기업 선정
타이어 기부·임직원 봉사 등 사회공헌활동 노력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난 1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주헝가리 대한민국 대사관 주최 '제1회 헝가리 진출기업 CSR 활동 시상식'에서 '지역사회공헌상' 수상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행사는 주헝가리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헝가리투자청(HIPA)과 함께 현지 국내 기업들의 CSR 활동을 격려하고, 한국타이어 등 8개 기업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6년 헝가리공장 건립 이후 현지 전역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특히 2012년부터 '한국 가치창출 프로그램'을 통해 헝가리 국립 구급대, 헝가리 적십자사 등 국가 기관을 포함해 2800여개 비영리 민간단체에 총 2만8000개 이상의 타이어를 기부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지원을 뒷받침했다.
한국타이어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인프라 개선, 취약계층 가정 후원, 청소년 장학 사업 등 지역 밀착형 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있다.
임호택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장은 "지역사회, 특히 미래 세대 구성원에 대한 기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