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11.21 09:46
[뉴스웍스=박성민 기자] 21일 증권가에서는 삼성자산운용이 '때 이른 크리스마스 경품 이벤트'를 연단 소식이 들려왔다.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가입자는 300만명을 넘어섰고, LS증권은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선발해 사전교육을 진행, 각 부서에 배치했다. KB증권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삼성자산운용 '때 이른 크리스마스' 경품 이벤트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12월 25일까지 '때 이른 크리스마스 경품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KODEX 미국 대표지수 상품 2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25일까지 KODEX 미국S&P500과 KODEX 미국나스닥100을 최소 100주 이상 신규 매수할 때 참여할 수 있으며, 매수 규모에 따라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KODEX 미국S&P500 ETF를 1000주 이상 매수하고 매수 내역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1등 경품은 삼성 TV 2025 Neo QLED QNFE1(214㎝) (1명), 2등은 갤럭시북5 Pro 360(1명), 3등은 갤럭시 폴드7(1명)를 지급한다.
최소 100주에서 999주 매수 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샤넬 클래식 카드 지갑(1명) ▲다이슨 에어랩(1명) ▲닌텐도 스위치 OLED(1명)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2매(1명) ▲블루보틀 콜드브루(3명)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4명)을 제공한다.
KODEX 미국나스닥100 ETF를 1000주 이상 매수하고 매수 내역 인증하면 또다른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1등 경품은 삼성 비스포크 AI 냉장고 4도어(1명), 2등은 삼성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1명), 3등은 구찌G-타임리스 시계(1명)를 제공한다.
최소 100주에서 999주 매수 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 로봇청소기(1명) ▲갤럭시 플립7 FE(1명) ▲플레이스테이션 PS5(1명)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2매(1명)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3명) ▲돌체구스토 커피머신(4명)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가입자 300만 '돌파'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가입자가 지난 2022년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3년 만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자산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자산 현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소비 및 투자 성향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금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한 보험 납입일, 통신비 납부일, 대출 상환일 등 주요 금융 일정을 알기 쉽게 관리할 수 있어 놓치기 쉬운 일정까지 체계적으로 챙길 수 있다. 자산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보다 계획적인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금융 리포트, 투자 포트폴리오 진단, 여유 자금 분석 등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단순한 자산 조회를 넘어 고객의 생애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자산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LS증권, 채용전제형 인턴사원 채용 및 교육
LS증권은 2025년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선발해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각 부서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LS증권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리테일, 홀세일, 리스크관리, 영업지원 등의 부문에서 총 12명의 채용전제형 인턴을 채용했다. 사전교육은 예비 신입사원들이 증권업 전반에 대한 기본 역량을 갖추고 조직 문화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LS증권 임직원들은 직접 강사로 나서 사내 제도·시스템 안내, 증권업·직무 관련 교육, 한국거래소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임원과의 대화, 팀빌딩 등 의견을 나누며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을 마친 인턴사원들은 각자 지원한 부서에 배속됐다. 이후 12월까지 6주간 인턴십 과정을 거친 뒤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입사가 결정된다.

◆KB증권, 우수고객 초청 음악회 성료
KB증권은 11월 한달간 전국 7개 지역본부에서 높은 기여도를 보여준 고액 자산가(UHNW) 고객들을 초청해 '2025 KB증권 우수고객초청 음악회 통섭, 소리를 잇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3일 광주를 시작으로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됐으며, 클래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융합 예술단체 '어바웃클래식그룹'이 공연을 맡아 풍성한 무대를 선보였다.
올해 공연은 '통섭, 소리를 잇다'로 서로 다른 생각과 감정, 속도를 지닌 사람들이 음악 속에서 조화를 이루는 과정을 표현했다. 프로그램은 고전적 유희, 회상적 유희, 치유적 유희, 통섭적 유희 등 네 가지로 테마로 구성돼 음악의 다채로운 면모를 전달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는 KB증권의 자산관리(WM)부문이 추진하는 프리미엄 고객 경험 강화 전략의 핵심 프로그램"이라며 "예술·문화·자산관리 콘텐츠를 결합한 전국 단위의 고객 행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