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6.02 15:18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오는 9일 대한상공회의소(KCCI)와 공동 기획한 '2015 상반기, 원데이(One-Day)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을 개원한다.
'원데이 고성과 단기 실무과정'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과정이다.
학교 측은 "B2B 마케팅&영업, 신사업 개발, 빅데이터 등 기업과 직장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비해 관련 교육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던 분야 위주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왔다"며 "매년 기업의 경영성과와 직결되는 주제를 선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영업혁신'과 '빅데이터'를 키워드로 한 교육과정이 열린다.
9일, 10일에 진행되는 영업혁신 과정은 영업의 3대 프로세스인 영업역량 개발, 영업전략, 영업실행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첫날은 사례를 중심으로 영업전략 수립 방법과 전략을 실행으로 연결시키는 메커니즘 등 즉각적으로 실행 가능한 영업 스킬을 배운다. 그 다음날은 체계적으로 영업성과를 관리하는 성과관리 프로세스와 영업인의 역량을 이해하고 조직적으로 지원 역할을 하는 방법을 다룰 예정이다.
17일에 시작하는 빅데이터 과정은 빅데이터 활용의 필수 조건인 기초통계와 데이터 분석을 중점으로 다룬다. 기초적인 통계 개념이 없어 업무에 답답함을 느꼈던 직장인을 대상으로,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해 데이터에서 유의미한 값을 직접 도출해 볼 예정이다. 실습에 이어 현업에서 빅데이터 전략사업팀을 이끌고 있는 실무자를 초청해 생생한 현장 사례를 자세히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강의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뤄진다. 참여 신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학교 홈페이지(www.assist.ac.kr)를 통해 하면 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동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사는 특별 할인 혜택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