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6.03 10:33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www.teacherville.co.kr)이 혁신학교의 성공 사례를 다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의 혁신'을 주제로 성공적 사례를 이룬 혁신학교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담아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SETEC컨벤션센터 2층 컨벤션홀2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학교는 공교육의 획일적인 교육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시도되고 있는 새로운 학교 형태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혁신학교,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가”(송순재 교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혁신학교”(강민정 북서울중 교사, “혁신을 이룬 혁신학교 이야기”(손동빈 신도림중 교사), “프레네의 혁신 이야기” (김세희 박사) 강의가 이뤄진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티처빌 홈페이지(www.teacherville.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사는 물론 일반인도 신청할 수 있는 자율연수로 진행된다.

티처빌 관계자는 “혁신학교의 지나온 과정을 대해 알고, 지역사회와 연결할 수 있는 방법과 학교급별 혁신학교의 방향, 프레네 교육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실제 학교의 사례를 담은 내용이라 학교 혁신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