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6.16 11:17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신한은행은 KT와 함께 사내벤처 프로그램 '2023 UNIQUERS(유니커즈)'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니커즈는 2022년 시작한 사내 벤처 공모전으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2023 유니커즈’는 핀테크, 소셜, 전기차,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 300여 건이 접수됐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으며 사업 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사내 벤처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취지에 맞춰 두 회사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콜라보레이션 팀을 구성했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참가 희망자를 모집했고 자유롭게 팀 빌딩을 진행했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총 10건으로 신한은행과 KT가 각각 4건씩 선정하고 콜라보레이션 팀 중에서 2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아이디어의 분야는 ▲소상공인 서비스 ▲ESG ▲보관 서비스 ▲헬스 케어 ▲반려동물 등 다양하다.
두 회사는 2차 인터뷰 심사를 통과한 우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전문 엑셀러레이터 교육, 전담 멘토링 등 고도화 과정을 지원한다. 8월에는 데모데이를 진행해 사내 벤처 기업 설립 또는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을 할 계획이다. 사내 벤처 기업에게는 단계별 사업성 평가를 거쳐 향후 별도로 기업을 설립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증권톡톡]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KB증권 '중국 하반기 전망 세미나'·미래에셋자산운용 '아시아하드웨어테크펀드' 출시
- 카카오뱅크, 동남아 진출 본격화…태국 가상은행 인가 취득 추진
- [#금융톡톡] 교보생명 오픈뱅킹 확대로 '앱 계좌이체' 가능·ABL생명 '보육원 환경정화' 봉사·KB캐피탈 "차박에 좋은 중대형SUV는 팰리세이드"
- KB證 "LG이노텍, 2분기 적자 면할 것…목표가 18%↑"
- 청년도약계좌 열풍 속 청년펀드 '사멸' 위기…원금 손실·해지수수료 '부담'
- [주간 증시 전망] 에너지·운송·화장품 등 실적 개선 업종 관심 가져야
- [16일 특징주] "여름 휴가철 다가온다"…항공株, 여객 수요 회복 기대감에 '강세'
- 최현만 "시장질서 교란 행위서 자유로웠던 건 '고객동맹 실천' 덕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