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6.19 09:46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9일 증권가에는 메리츠증권이 주식 매도자금 바로출금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안타증권은 실전투자대회 '도별 최강 선발전'을 개최하며, KB증권은  'AI시대, 물리학자의 질문법' 세미나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메리츠증권)
(사진제공=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주식 매도자금 바로출금 서비스

메리츠증권이 주식 매도 후 2영업일이 지나야 현금 인출 및 이체가 가능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매도자금 바로출금 서비스를 실시한다.

바로출금서비스는 '매도자금담보대출' 방식이 적용된 슈퍼(Super)365 계좌 전용 서비스다. 고객이 메리츠증권과 바로출금 서비스약정을 맺고, 주식 매도 결제 대금을 담보로 최대 98% 자금을 융자하는 방식이다. 

미리 자금을 빌려 쓰는 만큼 2영업일에 대한 이자(연 4.65%)가 책정되며,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즉시 출금이 가능하다. 미리 받은 대출금은 주식 매도 대금 결제일에 자동 상환된다.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실전투자대회 '도별 최강 선발전' 개최

유안타증권은 다음달 3일부터 9월 27일까지 국내주식 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전투자대회 '도별 최강 선발전'을 개최한다. 상금은 총 9600만원으로, 지역별 예선전을 거친 후 본선 결승 대회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지역 예선 참가신청은 다음달 7일까지 홈페이지와 티레이더(HTS), 티레이더M(MTS), 그리고 티레이더 배틀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예탁자산 100만원 이상의 유안타증권 위탁계좌·중개형ISA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사옥.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AI시대, 물리학자의 질문법' 세미나 개최

KB증권은 오는 21일 VIP고객 대상으로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의 'AI시대, 물리학자의 질문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2023 KB Premier Summit의 5번째 정기 세미나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AI 시대를 맞아 챗GPT 등을 통한 인공지능 대화기술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해 물리학은 어떻게 묻고 답하는지 물리학자의 질문과 답으로 우주와 세상, 그리고 인간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