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04.11 10:00
"선거 승리 아닌 어떤 변화 만들 것인가에 집중"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예비후보가 11일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 슬로건을 공개했다. 그는 향후 5년은 국운이 걸린 절체절명의 시기라고 강조하며 대한민국은 세계가 주목하는 '퍼스트 무버'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번 대선을 "대한민국의 국운이 걸린 절체절명의 시기"라며 "내란마저 이겨내고 세계 속에 우뚝 선 위대한 나라임을 증명할지, 파괴와 퇴행의 역주행을 계속할지 결정되는 역사적 분수령"이라고 규정했다.
이 후보는 "'모방의 기술'로 이룩한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스템을 '주도의 기술'로 전환해 나가자"며 "이것이 새로운 대한민국으로의 레벨업을 이룰 결정적 계기이며 'K-이니셔티브'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단순히 시대적 문법을 가장 잘 따라온 대한민국에서 이제 새로운 시대 문법을 가장 먼저 만들어내는 선도국가로 거듭나겠다는 뜻을 거듭 밝힌 이 후보의 메인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브랜드 슬로건은 "지금은 이재명"이다.
이 후보 측은 "'어떻게 선거에서 이길 것인가' 보다 '어떤 변화를 만들 것인가'에 집중했다"며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위대하고 자랑스런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로 만들어 내는 것 자체가 목표"라고 말했다.
브랜드 슬로건에 대해선 "이 후보 개인의 경쟁력인 추진력·결단력·유능함으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세계를 선도하는 'K-이니셔티브'를 이끌 수 있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이재명·한동훈 출마에 대선 레이스 본격화…나경원도 가세
- 이재명, 대선 출마 공식 선언…'K-이니셔티브'로 세계 선도
- 이재명, 당대표직 사퇴…"새로운 일 시작할 것" 대선출마 공식화
- 이재명 대선 캠프 인선 발표…친문·친명 두루 배치
- [종합] 이재명, 'K-이니셔티브' 전면에…캠프엔 친명·친문 아우른 인선
- [주간 증시 전망] 코스피, 美·中 관세전쟁에 '롤러코스터'…추가 하락 가능성은
- [11일 특징주] '이재명 테마주' 상지건설, 거래정지 풀리자 '7연상'
- 李 딥페이크 영상 유포 시도…캠프 "적발 시 법적 대응, 용납 안 해"
- 이재명 "AI 3대 강국으로 우뚝…투자 100조 시대 열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