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현준 기자
  • 입력 2025.11.07 09:42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1개·본상 13개 수상

현대차 단편 영화 '밤낚시'.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 단편 영화 '밤낚시'.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상식에서 14개의 상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 본상 13개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해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현대차는 지난해 유수의 글로벌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단편 영화 '밤낚시'로 필름 & 애니메이션 분야 최우수상과 광고 분야 본상을 받은한 바 있다.

영화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단편 영화로, 자동차에 장착된 카메라의 시선에서 전개되는 독창적 촬영 기법과 새로운 콘텐츠적 시도로 지난해부터 예술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현대차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또한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의 세계 최초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인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는 혁신적인 기술과 한국 전통문화라는 차별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아키텍쳐 부문 본상을 각각 받았다.

CX 스마트팜은 현대차그룹의 지속가능성과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 곳에 담아내며 싱가포르의 교육, 미래 도시 농업 모델에 기여한 혁신적인 모빌리티 고객경험 사례로 평가받았다. 한식당 나오는 한국 장인들의 손길과 계절별 메뉴를 통해 한국의 요리와 디자인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레스토랑&카페 부문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 글로벌 누적 생산 1억대 기념 캠페인 '한 걸음 더'.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 글로벌 누적 생산 1억대 기념 캠페인 '한 걸음 더'.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는 이 외에도 ▲글로벌 임직원과 딜러들을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AI) 기반의 무료 광고 제작 플랫폼 '현대 애드크리에이터' ▲글로벌 누적 생산 1억대 기념해 전 세계 고객들의 삶에 미친 영향을 조명하고 다음 1억대를 향한 여정의 시작을 담아낸 캠페인 '한 걸음 더'가 본상을 받았다.

기아는 ▲인터페이스&고객 경험 디자인 ▲공간 커뮤니케이션 ▲전시관 ▲필름&애니메이션 등 총 5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 4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더 기아 PV5' 전시관도 전시 부문과 필름&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본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와 기아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 분야를 넘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전 세계에 브랜드 철학과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혁신적으로 소통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