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5.18 10:49

티처빌 교육몰(shop.teacherville.co.kr)이 선생님들의 수업을 도와줄 교구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교구는 모둠 수업에 도움이 되는 '4단계 발표판'과 다문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중국 전통의상 종이접기', 업그레이드된 '티처빌 유무선 마이크'이다.

'허쌤의 4단계 발표판'은 모둠 활동 시에 각 모둠들이 각자 소리를 높여 교실이 지나치게 소란스러워지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수업동기부여의 대가’인 허승환 선생님과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허쌤의 4단계 발표판'은 ‘마음 속’, ‘소곤소곤’, ‘웅성웅성’, ‘와글와글’로 구분된 계기판을 통해 아이들이 어느 정도의 목소리로 이야기를 나눌지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발표판이다.

‘허쌤의 4단계 발표판’을 교실 앞의 잘 보이는 곳에 설치하고, 짝 활동 시 2단계 ‘소곤소곤’, 모둠활동 시 3단계 ‘웅성웅성’, 활동의 결과를 전체에게 발표할 때 ‘와글와글’로 표시하여 사용하면 된다.

‘허쌤의 4단계 발표판’을 활용하면 목소리가 지나치게 크거나 작아서 모둠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을 개선하고 수업에 집중도를 높여 효과적인 수업 지도가 가능해진다. 이 제품은 5월에 출시된다.

중국 문화 배우기와 만들기 수업을 함께 할 수 있는 '중국 전통의상 종이접기'는 중국과 중국 내 소수민족들의 문화 및 언어 등을 함께 배우며, 종이접기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용 만들기 상품이다. 종이접기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도록 하여 기존에 종이접기 상품와 차별화했다. 이 상품은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 및 중국어 기초 교육이 필요한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