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3.06.12 09:5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2일 증권가에는 신한투자증권이  VIP 고객을 대상으로 '채권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진투자증권은 신용보증기금과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유안타증권은 8월 말까지 연금저축 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와 리츠를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수수료 혜택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사옥.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사옥.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신한PWM센터 VIP 고객 대상 채권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PWM센터의 VIP 고객을 대상으로 '채권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시장금리 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들의 장기 채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 통상 고액자산가의 경우 세금에 민감해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채권 투자에 관심이 많다. 채권의 경우 매매차익은 비과세이고 이자소득에만 과세가 된다는 이점이 있다.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크레딧 채권 투자전략에 대한 투자 포인트를 짚어 주기 위해 신한투자증권 포트폴리오전략부의 박태근 프로와 황광숙 프로가 강사로 나선다. 채권에 대한 기본개념, 시장금리 전망과 함께 자금을 다양한 만기 채권에 분산 투자하는 사다리 전략 등 고객이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실속 있는 강의로 구성됐다.

VIP 고객 대상 '채권 투자전략 세미나'는 오는 7월까지 두 달간 전국에 있는 각 PWM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원목(왼쪽부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과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가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최원목(왼쪽부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과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가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용보증기금과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유진투자증권이 신용보증기금과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지원사업, 공간 인프라 및 투자자 네트워크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투자 혹한기를 겪고 있는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고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민간 투자유치 플랫폼인 'U-CONNECT'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하며, 성장단계별 최적화된 금융 및 비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스타트업 활동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에 위치한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에서 투자유치를 위한 'U-CONNECT' 오프라인 본선 행사의 공동 진행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에 협력하고, 액셀러레이터나 벤처캐피털리스트 등 투자 네트워크 연계 등을 중심으로 기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 간의 교류를 위한 협력 채널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스타트업의 민간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긴밀히 논의하여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는 "혁신 사업이 기업,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돌봄금융'의 정신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스타트업 생태계 내 성장의 토양을 구축하는 성공적 협치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사진제공=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연금저축, ETF랑 리츠로 연금자산 쑥쑥' 이벤트 실시

유안타증권은 8월 말까지 연금저축 계좌에서 ETF와 리츠를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수수료 혜택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연금저축, ETF랑 리츠로 연금자산 쑥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안타증권에 최초로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하고, 티레이더(HTS)와 티레이더M(MTS),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ETF·리츠 온라인 거래수수료 특별 우대 및 모바일 커피 교환권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신청 연금저축 계좌에 한해 해당 계좌에서 온라인(HTS, MTS)으로 ETF·리츠를 거래할 경우 이벤트 신청 익일부터 90일간 ETF 0.0042087%, 리츠 0.0036396%의 우대수수료를 적용받으며, 연금저축 계좌에서 ETF·리츠를 100만 원 이상 매매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연금저축계좌 내 ETF·리츠 누적 거래금액이 1억원을 초과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5만원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기존 고객 모두 해당되며 조건 충족 시 자동 참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