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진은영 기자
- 입력 2025.01.17 15:10
'퇴직한 다음 날 궁금한 50가지' 발간…연금수령 시기부터 세금부담 절감안 담아

[뉴스웍스=진은영 기자]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의 노후 준비 궁금증을 해결해 줄 지침서가 나왔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퇴직한 다음 날 궁금한 50가지'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책은 재무적인 질문으로 구성해 노후 준비를 위해 꼭 알아야 할 ▲퇴직급여 ▲개인연금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료 ▲실업급여 등 다섯 가지 내용을 담았다.
먼저 퇴직급여의 경우 수령 시기, 방법, 세금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개인연금은 가입자가 받을 수 있는 세제 혜택부터 연금 개시 시기, 수령 방법 등을 점검해 준다.
은퇴자의 주요 소득 원인 국민연금 역시 납입 가능 기한, 국민연금을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연금 개시 시기를 앞당기는 것이 고민인 직장인의 궁금증도 풀어줬다.
비소비지출 항목 중 퇴직자가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항목인 국민건강보험료도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에 되짚어주고 실업급여 수령 시 갖춰야 할 조건, 수령기간, 국민연금보험료 납부 관계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한편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도서 발간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500명에게는 실물 책자와 밀리의 서재 구독권 등 다양한 상품들을 증정한다.
오은미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팀장은 "퇴직이 임박한 근로자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추려 발간하게 됐다"며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평안한 노후를 도울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