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일영 기자
- 입력 2025.11.12 17:41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KB국민카드는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데 이어,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신용카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실속 있는 혜택을 각각 제공해 광범위한 고객층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신용·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신속 민원처리 제도'와 고객 패널단 'The Easy Talker' 등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경영 시스템을 확고하게 정착시킨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로서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수험생의 내일을 응원해"…KB국민카드, 수능 수험생 이벤트 '풍성'
- "쇼핑이 맛있는 계절"…KB국민카드, 쇼핑지원금 최대 111만원·겨울용품 증정
- [#금융톡톡] 신한카드 '빼빼로데이 한정판' 카드 출시·KB국민카드 '소아암 치료지원' 걷기대회 성료·현대캐피탈 '현대인증중고차' 저금리 구매 혜택
- [#금융톡톡] 신한카드 '고객 참여' 기부 캠페인 전개·KB국민카드 '해외여행 고객' 이벤트·현대카드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개인전 후원
- "시험 보느라 수고했어"…KB국민카드, 수능 '수험생 격려' 이벤트 실시
- [#금융톡톡] 신한카드 '강원도 삼척' 친환경 도서관 개관·하나카드 '명동 빛 축제' 이벤트·BC카드 '취약계층 대상' 무료급식 봉사·KB국민카드 '크리스마스' 경품 이벤트
- KB국민카드, ESG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사회공헌·주주권리 '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