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23(WIS 2023)'에는 이동통신사들의 인공지능(AI)·메타버스·로봇·도심항공교통(UAM) 서비스와 상품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삼성전자, LG전자, SKT, KT, 현대차 등 주요 기업을 포함해 9개국 465개사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이날까지 열렸다. KT는 초거대 AI와 로봇 관제 플랫폼,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았다.KT의 초거대 AI인 '믿:음'은 감성형 AI다. KT 관계자는 "믿:음은 감성형 AI로 다른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물류테크 이커머스 기업 오아시스가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에 입성한다고 8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독자적 물류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존 비즈니스 확대 및 신사업 진출을 통해 국내 신선식품 이커머스 리딩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오아시스는 총 523만6000주를 공모한다. 희망공모밴드는 3만500~3만9500원이며, 최대 공모 예정 금액은 2068억원이다.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날까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14~15일 일반청약을 거쳐 오는 23일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가 원밀리언과 함께 자사의 IPTV 플랫폼 지니TV를 통해 '원밀리언 홈댄스 AI 코칭 튜토리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발표했다.원밀리언 홈댄스 AI 코칭 튜토리얼 서비스는 지난 8월 공개한 '원밀리언 홈댄스'의 댄스 강습 영상에 AI 코칭 모드를 추가한 것이다. KT 융합기술원의 인공지능(AI) 댄스모션분석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동작과 자세 정보를 추정한다. 강습이 끝난 뒤에는 이용자와 안무가의 댄스 영상을 비교해 동작 유사도와 활동량을 평가한다. 이용자는 집에서 춤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IT업계에서는 서비스 적용, 신규 요금제, 설문조사 결과 발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가 딥브레인AI와 호텔용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개발해 도입했고, LG유플러스와 한국환경공단이 ESG 요금제인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를 내놓는다. 네이트Q가 성인 남녀 3013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으며, LG CNS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컨택센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하우스미디어가 '2022년 여가친화기업'에 꼽혔고, 원티드랩과 임플로이랩스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0일 IT업계에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시, 계약 체결, 콘텐츠 서비스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가 '패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LG유플러스와 와이낫미디어가 '콘텐츠 기획·개발'을 위한 계약을 맺었다. 밀리의 서재가 '퇴마록' 시리즈 전 권을 공개하고, ZEP의 누적 이용자 수가 300만명을 넘어섰다. 리디가 '2022 리디 어워드'를 열었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7일 '콘텐츠산업 2022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가 포드세일즈앤서비스코리아와 협업해 포드·링컨 차량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발표했다.운전자는 이에 따라 내비게이션, 음악, 팟캐스트, 라디오, 게임, 종교 콘텐츠, 위키피디아, 영단어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운전자가 주행 중에도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메뉴를 조작하도록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도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무선을 기반으로 연결하면서 일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발생했던 음질 저하 등의 문제를 보완했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가 캐나다의 인공지능(AI) 연구기관인 '벡터 연구소'와 손잡고 글로벌 인공지능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KT는 벡터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코 사업의 핵심인 인공지능 분야에서 연구개발(R&D)과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23일 발표했다. 벡터 연구소는 2017년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민간 기업의 투자로 설립됐으며, 딥러닝 창시자인 제프리 힌튼 교수가 공동 설립하고 수석 자문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구글, 엔비디아 등의 기업들과 협력하며 세계적인 인공지능 연구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IT업계에서는 신규 유·무선 결합 상품 출시, 인공지능(AI) 개발 콘테스트 개최, 신입 사원 채용, 파트너십 체결 소식이 전해졌다.SK텔레콤이 가족 구성 형태의 다양화라는 사회 추세에 맞춰 혼자 사는 고객에게도 할인을 제공하는 신규 유·무선 결합 상품 '요즘가족결합'을 출시하고, KT가 개방형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AI 개발 챌린지'를 진행한다. LG CNS가 오는 26일까지 하반기 신입 사원 채용을 이어가고 더핑크퐁컴퍼니와 IPX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9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 체결, 뮤직페스티벌 제작 참여, 마케팅 실전서 출간, 온·오프라인 협업 마케팅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가 종근당건강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지니뮤직은 '2022 KT 보야지 투 자라섬' 주관사로 제작에 참여한다. 더에스엠씨그룹이 마케팅 실전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을 출간했으며 더핑크퐁컴퍼니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아기상어'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협업 마케팅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7일 IT업계에서는 댄스 강습 애플리케이션 출시, 설비예지보전 및 이상진단솔루션 개발, 디지털 트윈 관련 백서 개정판 발간, 누적 회원 수 100만 돌파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KT가 원밀리원과 함께 댄스 강습 애플리케이션 '원밀리언 홈댄스'를 올레tv에서 선보이고 LG유플러스가 새로운 설비예지보전 및 이상진단솔루션을 개발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디지털 트윈 기술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디지털 트윈의 꿈' 개정판을 발간했으며, 산돌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가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KT 기가지니'를 통해 집에서 신선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AI 장보기 서비스는 KT 기가지니로 삼겹살, 우유, 두부, 콩나물 등의 신선 식품을 주문해 새벽에 배송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쇼핑 서비스다. 신선 식품을 넘어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총 2만여종이 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음성으로 AI 장보기 서비스를 실행해 주문을 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물품을 받을 수 있다.KT 기가지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가 IBK기업은행과 함께 모바일 뱅킹이 가능한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서비스를 개발했다. KT는 15일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를 기초로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 개발·상용화했다고 발표했다.AI보이스뱅킹 서비스 개발은 KT와 IBK기업은행이 지난해 8월 체결한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발굴 및 개발협력'을 토대로 이뤄졌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IT업계에서는 신규 서비스 출시, 경진대회에서 거둔 호성적, NFT 발행, 상반기 매출액 공개, 공채 개시 소식이 전해졌다.KT가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푸는 '기가지니 송퀴지' 서비스를 출시했고, 리턴제로는 'DCASE 챌린지 2022'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아기상어의 지식재산권(IP)를 통해 '제너러티브 NFT'를 발행했고, 코드스테이츠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40억원을 넘겼다. 코난테크놀로지가 올해 하반기 각 부문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CJ ENM이 티빙·시즌 합병으로 콘텐츠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15일 삼성증권은 CJ ENM에 대해 티빙과 시즌의 합병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 내에서 도약할 기회를 확보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14만7000원을 유지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9만9900원이다.전날 CJ ENM은 자사 OTT 서비스인 '티빙(TVING)'과 KT의 '시즌(SEEZN)'이 합병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티빙이 시즌을 흡수합병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가 아파트·오피스텔·빌라·타운하우스 등의 주거 공간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접목한 'AI 스페이스 DX'로 주거 문화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5일 발표했다.KT는 변화하는 주거 환경과 주거 공간 트렌드에 맞춰 'AI 스페이스 서비스'를 고도화해 주거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KT는 2017년 기가지니 기반의 'AI 아파트 서비스'를 출시해 서울에 있는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헬리오시티 등의 아파트 단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아파트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