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현준 기자
  • 입력 2025.02.27 10:01

내달 1일부터 2주간 접수…7일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사업·기획과 경영지원 등 총 3개 부문 68개 직무서 모집

현대차 3월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3월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현대차가 오는 3월 1일부터 14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3개 부문에서 총 68개 직무의 인재를 모집한다. 특히 울산 EV 전용공장 준공과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 생산·제조 기술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해당 부문 인재 확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채용 과정에서 예비 지원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음 달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전 신청은 이날부터 3월 4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장애인 신입 특별채용도 도입된다. 현대차의 일하는 방식인 '현대 웨이' 중 하나인 '다양성 포용'을 실현해 장애인의 경력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대차의 생산·제조 시스템 혁신을 함께할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2년 7월부터 홀수월 1일마다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일반직 및 일부 연구직·채용전환형 인턴 포함) 채용 공고를 게시하는 상시 채용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자동차 생산 ▲연구개발(R&D) 기술 인력 ▲R&D 유틸리티 관리 등 3개 부문에서 상반기 모빌리티 기술 인력 채용을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