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6.28 14:30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KB국민카드는 ‘KB페이’가 런칭 2년 8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KB페이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전환이라는 전략 아래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추가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특히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뱅킹 서비스, KB페이 머니, KB증권 등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등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로 성장했다.

지난해는 원 플랫폼(One-Platform) 구축을 통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KB페이 중심의 앱 통합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B페이 하나의 앱으로 카드이용과 결제는 물론 대출 등 모바일 홈 앱에서 제공하던 모든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이용 가능토록 구현했다.

올해도 KB페이 내 타사 카드 결제, 대출 이동제 서비스 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고 슬기로운 생활 T.I.P,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비금융 콘텐츠 도입을 통해 금융과 일상을 연결해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KB페이 가입 고객은 2021년 600만명, 2022년 842만명, 2023년 6월 현재 1000만명을 넘어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 및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과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KB페이 회원 1000만 돌파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커머스와 여행 관련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실생활에 밀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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