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성민 기자
  • 입력 2025.06.25 09:21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뉴스웍스=박성민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내놓자 한국투자신탁운용도 고객 유출을 막기 위한 방어전에 나선다. 

25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KRX금현물' ETF 관련 이벤트 2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CE KRX금현물 ETF는 한투운용이 지난 2021년 12월 선보인 상품으로, 한국거래소가 산출·발표하는 'KRX 금현물 지수'를 추종한다.

전날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투운용과 동일하게 'KRX 금현물 지수'를 추종하는 'TIGER KRX금현물 ETF'를 출시했다. 첫날 거래대금은 약 190억원 수준이었다. 

국내 상장된 금ETF 중 재간접형 상품인 'KODEX 금액티브'와 'SOL 국제금'을 제외하면 사실상 현물 금에 투자하는 ETF를 보유한 건 한투운용과 미래에셋운용이 유이하다. 

전날 기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KRX금현물' 순자산액은 1조2846억원으로, 국내 상장된 23개 원자재 ETF 중 가장 많다. 

그러나 미래에셋운용이 'TIGER KRX금현물'에 대한 총보수를 업계 최저수준인 0.15%로 책정하면서 총보수가 0.50%인 한투운용은 고객 사수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이에 한투운용은 'ACE KRX금현물 ETF' 관련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며 투심 잡기에 나섰다.

먼저 첫 번째 이벤트는 10주 이상 신규 매수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7월 11일까지 ACE KRX금현물 ETF를 신규 매수 후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에서 매수 내역을 인증하면 응모권이 지급된다. 

응모권 추첨은 오는 7월 16일 예정된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 '한투스테이션'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한투스테이션은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는 콘텐츠다.

장기보유자를 위한 이벤트로 마련됐다. 두 번째 이벤트는 'ACE KRX금현물 ETF' 3개월 이상 보유자를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장기 보유 내역 인증 및 금 투자 관련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ACE ETF 유튜브 채널 구독이 필수다. 경품으로는 골드바가 증정된다. 구체적으로 ACE KRX금현물 ETF 신규 매수 이벤트는 한 돈 골드바 5개와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50개, ACE KRX금현물 ETF 장기 보유 이벤트는 한 돈 골드바 10개와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3만원) 50개를 추첨 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