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5.15 06:00

5월 28일까지 응모…스무살 위한 '젊깨' 책자도 배포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애플워치 울트라를 잡아라."

뉴스웍스가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고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올해는 5월 15일입니다. 우리나라는 만 19세가 성년의 날 대상자가 되며 올해는 2004년생이 해당합니다. 

뉴스웍스는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스무살에게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고 성년으로서 앞날을 격려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성년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로는 먼저 '성년의 날'을 축하하는 의미로 추첨 이벤트가 열립니다. 

스무살이라면 누구나 탐낼 만한 ▲애플워치 울트라(1명) ▲교촌치킨 상품권(100명) ▲CGV 영화 관람권 2매(30명) ▲SPC 2만원 상품권(50명) ▲스타북스 책(2권씩·20명) ▲광동제약 비타500 데일리스틱(3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합니다.

이벤트는 5월 15일부터 28일까지 뉴스웍스 성년의 날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뉴스웍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30일입니다.

(☞ 이벤트 응모페이지로 이동)

지난해 5월 16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외국인 학생들이 '젊깨' 책자를 받아 보고 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지난해 5월 16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외국인 학생들이 '젊깨' 책자를 받아 보고 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이와 더불어 성년의 날 당일인 15일에는 연세대학교 앞 거리 등 대학가 이벤트를 통해 '젊깨(젊음을 깨우다)' 책자와 소정의 증정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젊깨'는 20대를 위한 젊은 무크지입니다. 

사회 초년생에게 도움이 되는 주식 소수점 투자와 펀드, 코인 투자 방법부터 간편결제, 금융앱 활용법, 첫 차 구매 가이드, 해외여행 팁 등 알찬 정보를 담았습니다. 또 식비 절약 팁, 교통비 절약 팁, 피싱범죄 예방법 등 20대의 관심 사안과 편의점 와인, 가볼만한 전시·공연, 바린이를 위한 조언 등 다양한 읽을거리도 담았습니다.

특히 젊깨는 책자 외에도 'e-매거진'으로 만들어 뉴스웍스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뉴스웍스는 인생의 딱 하루인 성년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리고 삶의 주인공인 '당신의 스무살'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