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희진 기자
- 입력 2025.03.25 16:42

[뉴스웍스=정희진 기자] 국민은행은 오는 4월 1일 스타벅스 제휴 통장인 'KB 별별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KB 별별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통장개설일로부터 1년 동안 최고 연 2.0%(300만원 이하 기준, 기본이율 0.1%, 우대금리 최대 연 1.9%포인트, 세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KB 별별통장으로 매월 합산 50만원 이상 입금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월 1매, 연 최대 12매 제공한다. 또한 KB 별별통장을 스타벅스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연결하고 사이렌오더로 음료를 주문하면, 스타벅스 별 리워드도 추가 지급(일 1개, 월 최대 5개)한다.
국민은행은 상품 출시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새로운 광고 모델 배우 추영우와 함께한 KB 별별통장 광고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별 부족함이 없어보여, 내 통장', '부자되세요, 별부자' 등의 짧은 카피로 새로운 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국민은행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새롭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입히고, 젊은 고객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배우 추영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